UPDATED. 2022-01-26 21:15 (수)
목포대 남악메이커스페이스, 2021년 MNU메이커페어 개최
목포대 남악메이커스페이스, 2021년 MNU메이커페어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1.12.0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로봇인공지능융합센터(센터장 유영재)에서 운영하는 남악메이커스페이스가 오는 12월 17일(금)부터 12월 21일(화)까지 남악복합주민센터 3층과 목포대학교 남악캠퍼스 생산형창업지원관 1층에서 메이커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메이커페어”는 생활 속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현하고, 제품에 혁신을 부여하고, 미래를 위한 경험을 쌓고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메이커 문화 축제를 의미한다. 목포대학교 로봇인공지능융합센터는 이번 메이커페어 기간 중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예비 창업가·전문메이커를 발굴하고 향후 창업자 지원사업이나 스타트 업으로 연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메이커페어에서는 스마트 팜과 관련하여 우수사례나 성공사례 특강을 진행하는 메이커 주간과 주어진 주제에 맞는 창작물을 3D프린팅, 아두이노 회로, 시스템 코딩 등의 장비로 제작하고 시연하는 메이커톤, 메이커톤 작품을 전시 및 평가, 결과 시상 등을 진행하는 메이커 페스티벌을 중심으로 개최한다.
 

 메이커 주간은 12월 13일(월)~17일(금)로 전문가 초청 강연이 예정되어 있고, 메이커톤 행사는 12월 17일(금)부터 19일(일)까지 진행된다. 메이커 페스티벌은 메이커톤 작품을 전시하고 심사위원 평가와 우수작품 시상이 이루어진다. 메이커톤 작품 일반 관람 전시 및 시상 이외에도 2021년도 남악메이커스페이스 이용자 우수작품 시상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메이커페어 개최에 대해 유영재 센터장은 “우리 지역의 미래 산업인 스마트 팜을 주제로 많은 아이디어가 발굴되어 작품으로 창작되고 더 많은 사람에게 메이커 문화가 쉽고 재미있게 느껴질 수 있는 축제가 되기를 희망하며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메이커페어 참가 모집은 두 번 나누어 진행된다. 1차 모집은 12월 4일(토) 까지, 2차 모집은 12월 11일(토)까지이며 참여 희망자는 남악메이커스페이스 홈페이지 (https://raic.kr/)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이메일(nms00@mnu.ac.kr)로 제출하거나 현장 접수(주소: 전남 무안군 삼향읍 남악3로 40, 남악복합주민센터 3층 남악메이커스페이스)도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