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5:35 (수)
한국외대, 이탈리아연구센터 개소식 개최
한국외대, 이탈리아연구센터 개소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1.12.0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김인철)는 오는 12월 3일(금) 오후 3시, 서울캠퍼스 대학본부 601호에서 이탈리아연구센터(Interdisciplinary Centre for Italian Studies in Korea) 개소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페데리코 파일라 주한 이탈리아 대사, 미켈라 마그리 주한 이탈리아 문화원장, 프란체스코 푸시 주한 이탈리아 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한다. 초대 신임 소장으로는 한국외대 서양어대학 학장과 장모네 EU센터장을 맡고 있는 김시홍 교수가 선임될 예정이다.

이탈리아연구센터 로고
이탈리아연구센터 로고

한국과 이탈리아는 2018년 양자관계를 전략적 동반자관계(Strategic Partnership)로 격상하고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외교와 통상분야에서 차관급 전략대화를 이어가고 있다. 양국의 교역규모는 2018년 백억 달러를 돌파하여 유럽연합 내 3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동년 기준으로 한국인의 이탈리아 방문자가 백만 명을 상회하면서 새로운 전기를 맞이한 바 있다. 또한 최근 이탈리아 청년들의 한국 러시(rush)가 이어지고 있어, 앞으로의 발전 잠재력이 상당하다고 판단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개소식에 이어 파일라 대사와 푸시 회장이 참가하는 세미나가 예정되어 있으며, 이 자리에서 <Italian Job> 사업을 출범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국내 대학에서 이탈리아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에 진출한 이탈리아 기업들에 인턴 기회 제공 및 취업 알선을 하는 커리어 개발 패키지 프로그램이다. 세미나에 이어서 국내 이탈리아학자들의 라운드테이블도 마련되어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