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1 01:30 (일)
한예종 미술원 [K’Arts platform-Nantes] 교류 전시
한예종 미술원 [K’Arts platform-Nantes] 교류 전시
  • 최승우
  • 승인 2021.12.02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이하 한예종)는 미술원(원장 김지원)과 프랑스 낭트미술대학 교류사업(K’Arts platform-Nantes)의 일환으로 12월 6일(월), 7일(화) 양일 간 교류전시 <동시적 위성들 Synchronous Satellite>을 개최한다.

 이번에 열리는 교류전시는 교환학생으로 한예종에서 2021년을 보내고 있는 타교의 학생들과 역시 교환학생으로 국외의 대학에서 올해를 보내고 있는 한예종 학생들이 참여한다.

 각각의 다른 장소에서 같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들은 예기치 않게 길어지는 팬데믹의 상황 속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전시를 통해 낯선 곳에서 체류 기간 동안 진행한 작업 등을 소개한다. <동시적 위성들>전을 통해 낯선 장소로 일시적 이동을 실행한 이들의 시간이 합류하는 풍경을 기대할 수 있으며, 사진, 비디오, 평면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4개국(독일, 프랑스, 브라질, 한국) 출신 7명의 교환 학생들(Eugénie Didier, Luis Kuerschner, Sarah Winter, Julia Maurer Morelli, 김효재, 김예슬, 박정원)이 전시에 참여하고 있으며, 미술원 조형예술과 남화연 교수가 전시 기획을 맡았다. 

 전시는 예술 활동의 플랫폼이 점차 확장되어가는 흐름에 맞추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오프라인 전시는 한예종 미술원 별관 연수동 G201, G201-1에서 12월 6일(월), 7일(화)일 이틀에 걸쳐 관람할 수 있다. 전시 작품은 전시가 끝난 후에도 온라인 플랫폼(karts-artplatform.kr)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문의: 02-746-965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