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15 (금)
대전과기대 간호학과 동아리 ‘따스아리’, 사랑의 헌혈증 기부
대전과기대 간호학과 동아리 ‘따스아리’, 사랑의 헌혈증 기부
  • 최승우
  • 승인 2021.12.0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 간호학과 동아리 ‘따스아리’는 2021년 11월 재학생을 대상으로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성 어린이를 위한 헌혈증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여 (재)한국소아암재단(이사장 이성희)에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성 어린이를 돕기 위한 사랑의 헌혈증을 기부하였다고 30일 밝혔다. 

‘따스아리’ 동아리에서는 헌혈증 기부와 소아암 환아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헌혈의 정의, 헌혈을 위한 조건, 관련 퀴즈 등의 내용을 담아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그 외 SNS와 포스터 게시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실시한 결과 비대면 수업이 진행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헌혈증 기부 캠페인에 참여하였다. 

해당 동아리를 담당하는 이정인 지도교수는 “힘든 암이라는 질병을 견뎌내는 환아들은 물론 그 옆에서 케어하는 가족들 역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것이다”라며 “간호학과 학생들이 환아들과 가족들이 힘을 내어 힘든 치료과정을 이겨낼 수 있도록 정서적, 심리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어 기특하고 고맙게 생각한다. 작지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아이들이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하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따스아리’ 동아리는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성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발마사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따스아리‘만의 방식으로 따뜻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