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8:45 (토)
조선이공대, 광주형 프랜차이즈 가맹점 경영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조선이공대, 광주형 프랜차이즈 가맹점 경영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최승우
  • 승인 2021.12.0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이공대학교(총장 조순계)와 (재)광주광역시경제고용진흥원(원장 나성화)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1 광주형 프랜차이즈 가맹점 경영자 역량강화 교육’이 지난 3일 열렸다.   

당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송지현 학과장을 비롯해 해안식당, 김형제, 늘팡, 파운데이, 언더더씨건어물, 동명제과, 바른초밥, 39콩나물국밥, 깐튀남 등 광주형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가맹점주 25명이 참여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설된 이번 교육과정은 광주형 프랜차이즈 본사의 최고경영자와 임직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최고경영자 과정과 슈퍼바이저 양성과정에 이어 광주형 프랜차이즈 산업의 주춧돌인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경영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광주형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이해, 가맹본부 가맹점 상생전략, 서비스 마케팅 기법, 배달앱의 효율적 관리 및 성공사례, 가맹점 경쟁력 향상을 위한 서비스 기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가맹점주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송지현 학과장은 “올해 처음 개설된 가맹점 경영자 역량강화 교육은 광주형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을 위한 핵심 구성원인 가맹점주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개설됐다”며,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 교육과정을 주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호남지역 유일의 프랜차이즈 전문학과인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는 2018년 전국 전문대학 창업자수 2위 달성에 큰 기여를 했으며, 본 학과를 졸업한 졸업생들이 프랜차이즈 본사설립 14개, 브랜드 25개, 직·가맹점 300개, 일자리 창출기여 1,100명을 달성했다. 또한, 슈퍼바이저, 점장, 매니저 등 프랜차이즈 산업에 필요한 인재들이 주요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