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45 (금)
[군산대] 과탐 응시자, 자연공학계열 지원시 최대 10% 가산점
[군산대] 과탐 응시자, 자연공학계열 지원시 최대 10% 가산점
  • 교수신문
  • 승인 2021.12.1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대학 이렇게 뽑아요_군산대
몽골 청소년들에게 행복을 전하는 군산대 학생해외봉사단. 사진=군산대
몽골 청소년들에게 행복을 전하는 군산대 학생해외봉사단. 사진=군산대

군산대(총장 곽병선)는 이번 정시 전형에서 가군 체육학과 15명, 다군의 모든 모집단위 365명, 총 38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단, 수시모집 미등록 인원 발생 시 정시 모집으로 이월해 선발할 수 있다. 체육학과 실기고사는 2022년 1월 12일에 실시하며, 고사장은 군산대 입학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군산대는 정시 일반전형에서 수능 성적을 100%로 반영한다. 단, 특기자,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졸업자, 특수교육대상자,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 전형은 제외한다.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 전형은 면접고사를 실시한다. 1월 22일부터 24일까지 모집단위별로 기간 내 하루를 택해 면접을 진행한다.

모든 모집단위에 한국사 가산점을 부여한다. 자연·공학계열(아동가족학과, 해양경찰학과 제외) 지원자가 과학탐구 영역을 1과목 선택 시 취득 백분위 성적의 5%, 2과목 선택 시 10%의 가산점을 부여한다.

수험생은 본인의 수능 성적과 전년도 정시모집 전형 결과(경쟁률)를 비교해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해야 한다. 이때, 입학처 홈페이지에 소개된 정시모집 정보와 학과 홈페이지의 학문·취업 정보를 충분히 활용해야 한다.

2017년에 신설한 ‘산학융합공과대학’은 이번 정시모집에서 59명을 뽑는다. 세부 학과별로는 기계공학부가 23명, 건축·해양건설융합공학부가 18명, 공간디자인융합기술학과가 4명, 융합기술창업학과가 6명, 소프트웨어학과가 8명을 뽑는다. 산학융합공과대학은 다양한 공학 분야의 학문을 4차 산업혁명의 산업수요에 맞춰 창의융합·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과정을 개편해 신설한 단과대학이다.

 

공유전공제, 최첨단 도서관 등 우수 교육 역량 완비

군산대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사회적 수요를 반영한 ‘공유전공제도’를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 제도는 사회 수요는 있으나 기존 학과로 양성하기 어려운 분야를 전공 과정으로 개설해 운영하는 제도로서, 수요 기관, 산업체와 군산대가 함께 교육과정을 설계해 수요맞춤형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탄력적인 교육시스템이다. 빅데이터공학, 글로벌인공지능, 연금관리 등 9개의 공유전공이 있으며, 수요와 연계돼 개설된 교육과정이므로 해당 전공을 이수하면 취업 가능성이 현저히 높아지게 된다.

군산대는 도서관을 최첨단 시설의 학습·복합문화 공간으로 구축했다. 중앙도서관은 70만여 권의 장서와 10만여 종의 전자자료를 소장하고 맞춤형 학술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황룡도서관은 이용자 중심의 학습패턴을 고려한 다양한 지식정보 공유의 협업 학습공간으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군산대는 우수 인재 입학에 △단과대학 수석장학금 △수능성적 우수장학금 등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수시·정시모집 최초 합격자로서 수능에 응시해 그 성적이 군산대 반영 기준 3등급 이내인 자 모두 수능성적 우수장학금을 지원한다. 3등급 이내 장학생에게는 2학년 때까지 등록금과 교재비(연 200만 원)의 절반을 지원하고, 이후 4학기 동안 전액을 지원한다. 또, 이들에게는 4년간 학생생활관비 전액(재정생활관 기준) 지급과 해외 파견 교환학생 선발 가산점도 부여한다. 2.5등급 이내인 장학생에게는 3등급 이내 장학생과 달리 1·2학년 때도 등록금 전액과 교재비 전액을 지급하며, 어학연수와 세계교육기행 대상자 선발에 가산점을 받는다. 2등급 이내인 합격자는 최대 1만2천 달러의 해외 유학비 지원과 유학 후 적격자를 교수 임용하는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처럼 군산대는 우수한 교육 인프라와 교육혁신 역량을 통해 ‘입학할 때보다 졸업할 때 더 빛나는 인재’를 양성하려고 한다.

김동익 군산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