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1 13:42 (금)
[전남대] 약학부 신입생 모집…여수캠 다군 신설
[전남대] 약학부 신입생 모집…여수캠 다군 신설
  • 교수신문
  • 승인 2021.12.1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이렇게 뽑아요_전남대
'자기계발활동부’를 포트폴리오로 전환해 기업들의 수시채용에 대응하고 있다. 사진=전남대

전남대(총장 정성택)는 2022학년도 정시모집에서 1천486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캠퍼스별로는 광주캠퍼스가 1,260명, 여수캠퍼스는 226명이다. 예년과 달라진 점은 편입학으로만 선발하던 약학대학 약학부가 올해부터 학부 신입생을 모집해 23명을 선발하고 여수캠퍼스에 정시 다군이 신설돼 가·나·다군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전형요소로 일반 모집단위는 수능 100%를, 예·체능 계열은 수능과 실기점수를 반영한다. 수능을 반영하는 전형은 모집단위에서 정한 대학수학능력시험 반영 영역과 동일한 영역을 응시해야 하므로 지원하고자 하는 모집단위의 반영 영역을 모집요강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만학도 전형,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의 경우는 학생부 성적을, 조기취업형계약학과전형은 서류평가와 면접으로 학생을 선발하므로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지 않은 수험생 도 지원이 가능하다.

전남대는 2022학년도 정시모집 전형에서도 입학전형의 간소화를 통해 수험생의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했다. 지원자들은 전남대 입학 홈페이지 및 원클릭 서비스를 통해 학과 선택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인문사회 계열의 경우 국어, 수학(기하, 미적분, 확률과 통계 중 택1), 영어, 사회·과학탐구 영역을 반영한다.

자연① 계열의 경우 국어, 수학(기하, 미적분), 영어, 과학탐구를 반영한다. 자연① 계열에는 공과대학, AI융합대학, 사범대학(수학교육과, 물리교육과, 화학교육과, 생물교육과, 지구과학교육과), 수의과대학, 약학대학, 의과대학, 치의학전문대학원(학·석사통합과정)이 포함돼 있으며, 공과대학, AI융합대학은 탐구영역에 직탐이 포함된다. 자연② 계열은 국어, 수학(기하 또는 미적분), 영어, 사회·과학탐구가 반영된다. 자연② 계열에는 자연과학대학(수학과, 통계학과, 물리학과)이 포함된다. 자연③ 계열은 국어, 수학(기하, 미적분, 확률과 통계 중 택1), 영어, 사회·과학탐구 영역을 반영한다. 자연③ 계열에는 간호대학, 공학대학, 농업생명과학대학(농업경제학과 제외), 문화사회과학대학(문화콘텐츠학부), 사범대학(가정교육과), 생활과학대학, 수산해양대학, 자연과학대학(지구환경과학부, 생물학과, 화학과, 생명과학기술학부)이 포함된다. 예능 계열의 경우 국어와 영어, 사회·과학·직업탐구 영역을 반영한다. 체능의 경우, 국어, 수학(기하, 미적분, 확률과 통계 중 택1), 영어, 사회·과학·직업탐구 영역이 반영된다.

 

학생의 성장과 성공을 목표로 삼는 대학

내년이면 전남대는 1952년 전쟁의 포연 속에 문을 연 지 70주년을 맞는다. 전신학교로부터는 100년이 훌쩍 넘는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며, 보편적 인류 가치인 생명·인권·정의, 그리고 자유·평화를 지켜온 민주주의의 산실이다. 전남대는 학생의 성장과 성공을 주요 목표로 삼고 있고 4개 부처와 학생대표단이 학생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논의하고, 정책에 반영해 가고 있다.

또 학생-교수, 학부모-대학 간의 거리를 좁히는 상담과 간담회를 활성화시키고, 기존 ‘자기계발활동부’를 포트폴리오로 전환해 기업들의 수시채용에 대응하고 있다. 특히 ‘맞춤형 학생성공 플랫폼’을 구축해 취업성공 스토리를 공개하고 이에 필요한 빅 데이터도 쌓아가는 등 학생처의 역할을 크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응시원서는 오는 2021년 12월 30일(목)부터 2022년 1월 3일(월)까지 인터넷으로 접수하며 정시모집 최종 선발인원은 수시모집 미충원으로 인한 이월 인원을 반영해 2021년 12월 29일 (수) 전남대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양광열 전남대 입학본부장
양광열 전남대 입학본부장

양광열 전남대 입학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