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30 (목)
창원문성대, 동계 재학생 캠프 운영
창원문성대, 동계 재학생 캠프 운영
  • 최승우
  • 승인 2021.12.2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문성대학교(총장 이원석)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3일 경주 한화리조트에서 1박 2일 동안 동계 재학생 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재학생 80명이 참가한 이번 동계 재학생 캠프는 코로나19 방침을 준수하며 3개의 캠프가 동시에 운영되었다. 여대생 진로캠프, 리더십캠프, CAP+캠프가 운영되었으며 이론형 강의보다 참여형 활동 교육으로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여대생 취업캠프는 가상의 기업을 설정하여 팀별 업무수행능력을 상승하고 미션을 통한 NCS기초직업능력을 습득했다. 취업을 위한 체계적인 인생 설계, 성공하는 여성의 자기관리 등을 배워 사회생활에 필요한 공동체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 

리더십 캠프는 리더십을 동반한 의사소통방법을 배우고 책임감과 통솔력을 함양한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자질을 배울 수 있었다. 성격유형진단을 통한 자기분석과 목표와 비전을 설정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캡플러스 캠프는 최고(CAP)에 하나를 더 더한다(+)의 상직적 의미를 담고 있는 CAP+캠프로 충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지도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특히, 대학일자리센터 컨설턴트가 직접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창원문성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참여 위주의 재학생 캠프를 통해 자신의 삶을 설계하고 진로 및 취업에 대한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어 자신감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