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45 (금)
사이버한국외대 12일까지 2022-1학기 신·편입생 모집
사이버한국외대 12일까지 2022-1학기 신·편입생 모집
  • 최승우
  • 승인 2022.01.1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오는 1월 12일(수)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1차 모집을 마감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강의 수강, 시험 응시 등 입학에서 졸업까지 필요한 모든 학사과정이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4년제 원격대학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대학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정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라는 명성에 걸맞게 국내 사이버대학교 가운데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을 배울 수 있는 외국어 전공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대학정보 공시 기준으로 국내 사이버대 중 외국어 학과(전공)별 재학생 수 역시 가장 많다.

이번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총 9개 학부·학과이다.

2022-1학기 신·편입생 모집에는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 소지자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국내외 전문대학이나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그에 준하는 학력이 인정되면 2학년 편입학 및 3학년 편입학에 지원 가능하다.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누구나 지원 가능한 정원 내 일반전형과 ▲중앙행정기관 소속 공무원이나 지방자치단체, 공사·공단 및 국내 유수 기업 등 위탁교육 협약 체결기관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산업체 위탁 ▲부사관·장교·군무원 등 직업군인을 대상으로 하는 군 위탁 ▲북한이탈주민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특수교육 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 등 정원 외 특별전형에서 학생을 모집한다.

학생 선발은 수능 및 고교 내신 성적에 관계없이 지원동기, 학업계획 등을 기술하는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로 진행한다.

사이버한국외대 진정란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교육과정과 언제 어디서나 원활하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최첨단 온라인 교육환경, 체계적인 온라인 학습관리와 진로지도 등 학생 중심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특히 학생들의 학비 부담 경감을 위해 국내외 직장인, 전업주부, 고교졸업생, 어학성적 우수자, 시니어, 새터민, 결혼이민자, 산업체 및 군 위탁생 등 직업, 나이, 학습여건을 고려한 세분화된 교내 장학제도를 마련하고 폭넓은 장학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입학 지원은 모집 마감일인 12일(수) 21시까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 및 모바일로 지원할 수 있다. 1차 합격자 발표는 1월 19일(수)이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입학지원센터(go.cufs.a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이버한국외대 이메일, 전화, 카카오톡으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