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6:40 (화)
덕성여대, ‘2022 덕성이룸-예비대학’ 오픈
덕성여대, ‘2022 덕성이룸-예비대학’ 오픈
  • 방완재
  • 승인 2022.01.1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시합격 신입생 대상 대학안내 및 학업지원
덕성여자대학교가 수시합격 신입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덕성이룸-예비대학’ 화면캡쳐
덕성여자대학교가 수시합격 신입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덕성이룸-예비대학’ 화면캡쳐

덕성여자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경묵)가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서 평균 17.5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수시합격 신입생을 대상으로 1월 17일(월)~21일(금) ‘2022학년도 덕성이룸(Iirum) 예비대학’을 실시한다. 

‘2022년 덕성이룸(Iirum) 예비대학’은 계열별로 통합 선발된 신입생들에게 대학안내와 대학 생활 및 학업 지원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덕성나눔, 덕성탐구, 덕성이룸>으로 구성했다.

<덕성나눔>은 덕성의 역사, 덕성의 비전과 이룸을 소개하고, <덕성탐구>는 덕성을 빛낸 동문들, 대학홍보매체, 학생자치기구 및 동아리 등 업로드된 영상들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상시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덕성이룸>은 교수님들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통해 학생들에게 강의 제공 및 실시간 소통을 이루고자 기획되었으며, 대학강의 맛보기는 ▲가치를 디자인하다(텍스타일디자인전공 이은옥교수) ▲미래사회, AI, 그리고 나(차미리사교양대학 박주연교수) ▲건강이란? 넘치지 않게 부족하지 않게(약학과 정주희교수) ▲여성주의 관점으로 여자대학 이해하기(차미리사교양대학 김주희교수) ▲익숙한 것 낯설게 보기(문화인류학전공 이수정교수) ▲4차 산업혁명과 사이버보안(사이버보안전공 서민혜교수) 등이 일자별 준비되어 있다. 학업 지원을 위한 ‘발표력 200% 상승하는 파워포인트 디자인스킬 특강도 진행되며, 입시와 코로나에 지쳤을 학생들을 위하여 마음건강 테스트로 찾아가는 심리측정행사(심심해.心心解)를 제공하고, 특히 신입생들이 입학 전까지 알아야 할 교내 주요일정 또한 안내하게 된다.

한편, 덕성여대는 수시합격자 대상의 ‘2022 덕성이룸(Iirum) 예비대학’ 운영 후 학생 개개인이 진로와 적성에 맞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자 수강신청에 앞서 전체 신입생을 대상으로 ‘덕성이룸(Iirum) 전공선택 디딤돌’도 실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