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0 17:40 (금)
신라대, ‘학생성공 PBL 온라인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신라대, ‘학생성공 PBL 온라인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2.01.2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라대학교(총장 김충석) 교육혁신본부는 지난 21일 신라대 60주년기념관 총장접견실에서 ‘2021 신라 학생성공 PBL 온라인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PBL(Project Based Learning)은 문제 해결, 토론, 탐구활동 등 프로젝트 중심으로 이루어진 학생 참여형 수업모형이다. 전공 이론과 함께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산업현장에 필요한 창의 인재 양성을 지원한다.

교육혁신본부는 지난 2학기에 개설된 PBL 수업에 참여한 3~5명으로 구성된 학생팀을 대상으로 수업 성과와 과제 수행에 따른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전을 격려하기 위해 성과발표 경진대회를 열어 시상식을 가졌다.

심사위원들은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프레젠테이션, 동영상 평가를 통해 대상 1개 팀, 최우수상 3개 팀, 우수상 5개 팀, 장려상 5개 팀 등 총 14개 팀을 선정했다. 

수상팀에게는 총장 상장과 함께 대상 7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10만원의 장학금이 각각 전달됐다.

대상을 수상한 유아교육과 보호해조팀은 ‘아동학대 예방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내용 이해가 쉬우면서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그림책을 직접 제작하고 구연해 호평을 받았다.

이은화 교육혁신본부장은 “신라대의 모토인 학생 모두가 스스로 학문, 개인, 직업목표를 달성하는 학생성공을 위해 다양한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지속적인 교육 혁신과 학생 지원을 통해 미래 유망 산업에 필요한 학생들의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