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5 17:58 (수)
원광대 전자융합공학과 송문규 교수, 한국가스공사 이사회 의장 임명
원광대 전자융합공학과 송문규 교수, 한국가스공사 이사회 의장 임명
  • 최승우
  • 승인 2022.01.26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소경제를 활성화하는 세계적인 수소 플랫폼 기업으로 발전하도록 노력 -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창의공과대학 전자융합공학과 송문규(사진) 교수가 한국가스공사(KOGAS) 선임 비상임 이사에 임명돼 이사회 의장으로 활동하게 됐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21조 규정에 따라 1인을 두게 돼 있는 한국가스공사 선임 비상임 이사는 비상임 이사 중에서 기획재정부장관이 운영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1년 임기로 임명한다.

천연가스 공급을 위해 1983년 설립된 한국가스공사는 현재 연매출 20조, 직원 4,164명에 달하는 대한민국 대표 공기업으로서 수소유통전담기관으로 지정돼 수소 에너지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송문규

미국 스탠퍼드대와 캐나다 빅토리아대 방문교수를 역임한 송문규 교수는 에코융합섬유연구원 이사, 전북도 대도약정책협의체 위원, 익산시 지방재정 투자심사위원장을 비롯해 기재부, 교육부, 과기부, 산업부, 중기부 등 정부 및 공공기관 평가·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원광대 산학협력단장, LINC+사업단장, 창업보육센터장 등을 맡아 성과를 이끌어 국무총리 표창,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중기부장관 표창장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송문규 교수는 “수소 에너지 시대를 견인할 한국가스공사 이사회 의장으로 활동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국내외 최고 연구진과 연계한 기술개발을 통해 수소경제를 활성화하는 세계적인 수소 플랫폼 기업으로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