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16 14:48 (월)
인하대 전기공학과, CJ제일제당과 ‘문제해결 프로젝트’ 성과 발표회 개최 우수성과 도출한 학생에게 인턴십 및 채용 기회 제공
인하대 전기공학과, CJ제일제당과 ‘문제해결 프로젝트’ 성과 발표회 개최 우수성과 도출한 학생에게 인턴십 및 채용 기회 제공
  • 최승우
  • 승인 2022.01.2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킬 계획”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CJ제일제당과 지난해 3개월간 채용연계형 ‘문제해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우수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근영 CJ제일제당 부사장, 김대우 CJ제일제당 엔지니어링 담당, 문병선 인천냉동공장 식품공장장, 권영기 인천1공장장, 임항순 인천2공장장 등 CJ제일제당 관계자와 인하대학교 박현순 대외협력처장, 정태욱 학생처장, 이천 전기공학과 교수, 신백균 전기공학과 교수, 조영근 전기공학과 교수, 김대유 전기공학과 학과장이 참석해 발표평가를 진행했다.

인하대 전기공학과는 지난해 8월 CJ제일제당과 채용연계형 산학협력과정 운영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9월 개설된 산학협력 문제해결 프로젝트 교과목에서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기업의 실전문제 해결 프로젝트(Problem Solving Project)를 3개월간 진행했다. 참여 학생들은 CJ제일제당의 코칭멘토와 소규모 팀을 이루어 인공지능을 이용한 식품공정 최적화와 식품플랜트 전력시스템 최적화 등을 주제로 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우수학부생으로 선발된 이상준 학생은 “빠르게 스마트화되고 있는 제조업 분야에서 전기 엔지니어로서 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바가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조인희 학생은 “전력감시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통한 스마트공장을 구현하는 데 앞장서는 엔지니어가 되겠다”고 말했으며, 이건규 학생은 “식품공무 분야의 설비관리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공무 엔지니어가 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교육과정을 개발한 김대유 전기공학과 학과장은 “학교에서 배운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현업 일선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학생들이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학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 CJ제일제당과 협력해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는 전기공학과 대표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우수성과 발표회에서는 CJ제일제당 경영진과 인하대 교수진이 프로젝트 발표평가, 코칭멘토 평가, 학생 상호평가를 통해 우수과제와 우수학부생을 선정했으며, 선발된 우수학부생에게는 CJ인턴십 기회 및 신입사원 채용 기회가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