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서경대 교수학습지원센터, ‘프레젠테이션 뽐내기 공모전’ 성황리에 마쳐
서경대 교수학습지원센터, ‘프레젠테이션 뽐내기 공모전’ 성황리에 마쳐
  • 최승우
  • 승인 2022.01.2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1일~11월 19일 약 한 달간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최우수상 등 5개 수상작 선정

서경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이지나 교수)는 2021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프레젠테이션 뽐내기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프레젠테이션 뽐내기 공모전’은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의사 표현 및 소통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지난 2013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서경대학교의 대표적인 우수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 19의 확산 및 장기화로 기존의 오프라인 발표로 진행되던 형식에서 벗어나 발표영상을 찍어 공모전에 출품하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10월 11일부터 11월 19일까지 약 한 달간의 열띤 경쟁을 거쳐 수상자가 가려졌다. 이번 공모전은 논리성, 일관성, 전달성, 의사소통, 독창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정했다. 

최우수상은 김*예(공공인적자원학과 20학번)의 ‘다양한 1인 크리에이터의 매력 포인트 살펴보기’가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정*태(전자공학과 17학번)의 ‘경험은 나의 스펙’과 김*정(소프트웨어학과 21학번)의 ‘일본 헤이안 시대의 미술-겐지모노가타리 에마키’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외에 장려상 수상자로 2개 팀이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0만 원,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만 원,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만 원 등 총 90만 원의 상금이 수상자에게 주어졌다. 

최우수상 수상작은 요즘 가장 핫한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소개했는데 각 분야별 유명 크리에이터의 영상을 짧게 편집하여 소개하는 방식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수상자인 김*예 학생은 “작년에는 공지를 뒤늦게 확인하여 참석하지 못해 매우 아쉬웠고 이번에는 놓치지 않아야겠다고 생각했다.”며 “3주 동안 PPT를 제작하고 발표를 준비했던 과정들이 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어낸 것 같아 마음이 뿌듯했고 앞으로 학교생활을 하면서 프레젠테이션을 해야 할 때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던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김*정 학생은 “내가 좋아하는 분야의 지식을 다른 사람에게 소개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흥미를 느꼈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며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다른 학우들의 발표를 직접 듣는 것이 불가해 아쉬웠지만 지금보다 발표 경험을 더 많이 쌓고 발전된 모습으로 한 번 더 참가하고 싶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지나 서경대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서경대 학생들의 뛰어난 창의성과 수준 높은 발표력, 적극적인 참여가 인상적이었다.”며 “서경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S-Learning Contest의 일환으로 프리젠테이션 뽐내기, Learning Know-How Sharing, Best Lecture Sharing 등의 공모전을 운영하고 있으며 MZ세대의 열정과 도전정신을 잘 살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