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0 10:30 (금)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과 업무 협약 체결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과 업무 협약 체결
  • 하영
  • 승인 2022.01.28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신설된 데이터과학과 학생을 위한 데이터 기업 인턴십과 데이터 안심구역 견학 기회 제공
- 국내 기업을 위한 미국 시장 진출 비즈니스, 기술 컨설팅을 통한 국내 데이터 산업 지원
- 데이터과학과, 데이터 산업 실제 사례를 통해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데이터 산업 리더 양성 박차

2022년 1월 27일, 인천 –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George Mason University Korea)는 오늘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대회의실에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과 데이터 기업 인턴십, 국내 기업을 위한 기술 및 경영 컨설팅 제공 등 다방면의 협력 강화를 위해 양해각서(MOU)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회원 기업 중 해외 진출을 추진하는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데이터 기술, 경영관리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고 심포지엄, 컨퍼런스와 같은 공동 연구 및 행사를 함께 추진하며 이외 기타 상호이익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이번 협약으로 교육 활동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해 학생들에게 기업 인턴십 및 일자리 연계 프로젝트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데이터 산업 이해를 위해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데이터 안심구역' 견학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로버트 매츠(Robert Matz)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대표는 “조지메이슨대학교는 미국 최상위 연구 대학(R1)에 속한 연구 중심 대학 중 하나로, 그 중에서도 최고의 연구 생산성을 자랑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미국 시장 진출을 원하는 국내 기업에게 비즈니스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많은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혜정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원장은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데이터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어 국가 간 협력이 중요한 시점이다”라며,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글로벌 연대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파트너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서는 로버트 매츠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대표와 윤혜정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을 비롯해 샤넌 데이비스(Shannon N. Davis)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교무처장 겸 산학단장, 이정현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본부장 등 총 8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해 3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에 방문한 것을 계기로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작년 봄학기에 신설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데이터과학과(Computational and Data Science)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을 통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인턴십 기회와 데이터 산업에 대한 실전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데이터과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빅데이터 전문가 배출을 목표로 광범위한 분야에 걸친 데이터 마이닝, 분석 훈련을 제공한다. 다른 전공과의 연계로 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샤넌 데이비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교무처장 겸 산학단장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산학협력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이 실제 산업에서의 적용 사례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가 한국은 물론 세계적인 데이터 산업 리더를 양성하고 데이터 기술과 경영 자문 등 한국 데이터 산업을 지원하는 좋은 예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