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20 (금)
군산대 해양생명과학과 한현섭 교수 연구진, X-Corps Festival 2년 연속 금상 수상
군산대 해양생명과학과 한현섭 교수 연구진, X-Corps Festival 2년 연속 금상 수상
  • 최승우
  • 승인 2022.02.0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해양생명과학과 한현섭 교수 연구진의 김수환 박사 및 전현철, 성민관, 이사라 학부생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과 X-Corps 협의회가 주관하는 “2021 X-Corps Festival”에 참가하여 ‘수산전용 미생물 첨가제 및 바이오플락 시스템 개발’이란 주제로 금상(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냈다.

‘X-Corps Festival’은 현장맞춤형 이공계 인재양성 지원사업의 연구성과 경진대회로, 실전문제연구팀의 연구성과 공유 및 경진대회를 통해 국내 대학에서 출전한 이공계 인재들의 우수과제를 시상한다.

군산대학교 새만금실전문제연구단(단장 박성신 건축해양건설융합공학부 교수, 부단장 전기공학과 안민철 교수)에서는 자체 최종 성과 발표회를 개최하여 2021년도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최우수연구팀을 선정하였다.

이를 통해 선발된 연구팀이 경진대회에 참가하였고, 한현섭 교수 연구팀이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하는 우수한 성과를 냈다.

성민관 학생은 “팀원들과 함께 전국대회에서 연구성과를 인정받아 큰 상을 받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수산양식 분야에 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