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05 (목)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항공보안학과 고봉주 외래교수, '고 변호사의 씨네마 법정'발간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항공보안학과 고봉주 외래교수, '고 변호사의 씨네마 법정'발간
  • 최승우
  • 승인 2022.02.1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윤석,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항공보안학과 고봉주 외래교수(변호사, 사법연수원 42기)가 최근 저서 <고 변호사의 씨네마 법정>을 발간했다. 저서는 영화에 등장하는 사건이나 장면을 통해 평소에 알아두면 도움이 될 만한 법률 상식을 단순 법리 이론보다, 씨네마를 활용한 콘텐츠를 소재로 어렵게 느껴지거나 학습이 부담스러웠던 법학 교육을 흥미롭게 펼쳐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고봉주 교수(외래)는 사법시험 합격 후 기업 사내 변호사를 거쳐 현재 개인 법률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문화예술대 항공보안학과에서 ‘법학개론’, ‘형법각론’, ‘형법총론’의 강의를 담당하고 있다.

 서울문화예술대 항공보안학과 고봉주 교수(외래)는 서적 출간을 통해 ”일상생활에 궁금했던 부분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또한 형법 과목은 생소한 단어가 많아 구체적인 사례로 공부하고 이해해야 법률 상식을 영화같이 쉽게 법률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다. 때문에 앞으로도 어려운 판례를 쉽게 풀어 설명해 이해를 돕는 강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인서울 4년제 대학 유일하게 대테러·방첩 분야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는 서울문화예술대 항공보안학과(학과장 조성환)는 경찰⋅경호⋅첨단 항공의 융⋅복합 관련 이론과 실기를 대면 및 비대면 수업을 병행하는 플립 러닝(Flipped Learning)을 실시하고 있으며 직장인들과 만학도의 경우 100% 비대면(온라인) 수업으로 4년제 정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국정원법 개정으로 2024년 1월 국정원의 대공수사권을 넘겨받게 되는 경찰청은 방첩·대테러 안보역량을 키우기 위한 일환으로 안보수사 전문 요원 경력경쟁(경채 및 특채) 채용을 시행하고 있는데 서울문화예술대 항공보안학과는 경찰청 안보수사요원 ‘경장’ 특별채용 해당하는 학과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 2022학년도 1학기 정시 2차 모집은 2월 16일(수)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