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05 (목)
동국대, 제3회 서울국제명상엑스포 성공적 추진을 위한 공모전 개최
동국대, 제3회 서울국제명상엑스포 성공적 추진을 위한 공모전 개최
  • 하영
  • 승인 2022.03.14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국제명상엑스포, 오는 6월 17일(금)부터 19일(일)까지 3일간 개최
명상 주제로 한 ‘학술포스터’, ‘서울국제명상음악’, ‘108초 명상 영상 콘텐츠’ 공모전 접수

동국대(총장 윤성이)가 ‘서울국제명상엑스포’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동국대는 오는 6월 17일(금)부터 19일(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제3회 서울국제명상엑스포 ‘2022 명상, 새로운 세계’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각종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4일(월)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명상을 주제로 한 ▲학술포스터 모집 ▲서울국제명상음악 공모전 ▲108초 명상 영상 콘텐츠 공모전 등이다. 명상과 관련된 모든 주제로 제출 가능하며,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들 공모전과 관련된 상세한 안내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s://mind.dongguk.edu/)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명상 산업의 가치와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자 ‘서울국제명상페스티벌’에서 ‘서울국제명상엑스포’로 명칭을 변경한 이번 행사는 위드 코로나에 직면한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심리적, 정서적 문제에 따른 맞춤형 명상을 통한 정신건강 회복을 목표로 한다. 나아가 K-명상의 성공 가능성과 명상의 산업화를 위한 총 12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동국대 불교학술원장 자광스님은 “행사의 타이틀에 걸맞게, 이번 행사가 명상을 통한 새로운 세계로 들어서게 하는 마중물이자, 새로운 세계를 맞이하는 결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번 행사의 운영위원장을 맡은 정도스님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응용명상의 범람 속에서 올바른 명상 이해 및 발전 방향성을 제시하고, 전통과 응용의 접점과 기준 마련 등 세계적 명상 플랫폼 중심 기관으로서의 동국대학교의 위상을 구축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