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10 (목)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반려동물학과, 블록펫과 상호교류협약 체결 반려동물생활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특강 진행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반려동물학과, 블록펫과 상호교류협약 체결 반려동물생활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특강 진행
  • 배지우
  • 승인 2022.04.1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윤석,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반려동물학과(학과장 김향미)가 ㈜블록펫(대표 박희근)과 4월 11일(월)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 기술⦁정보의 상호 교류 및 협력 ▲ 산학협력 운영위원회 활동 ▲ 산학연계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 ▲ 인턴십 및 현장실습 시행 등 인력양성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문화예술대 반려동물학과(학과장 김향미)와 ㈜블록펫(대표 박희근)이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문화예술대 반려동물학과(학과장 김향미)와 ㈜블록펫(대표 박희근)이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

㈜블록펫은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기술로 가치 있는 반려동물의 정보를 제공하는 안면인식 개체 인식 기술 개발, 신원 인증, 콘텐츠 자산화, 생활문화를 창조하고 있는 기업이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에 따라 사람들의 생활에 IT 기술이 접목 되어 첨단화가 되어 가고 있다. 특히 MZ 세대들은 일찍부터 디지털 환경에 익숙해져 있어 자신들의 관심 분야에 디지털화가 되어 있지 않으면 불편함을 갖게 된다. 또한 반려동물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동행하고 공부, 연구를 통해 직업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은 디지털 기술의 트렌드와 앞으로 전개될 미래 IT 기술에 대한 지식을 얻어 자신이 추구하는 반려동물 관련 직종에 응용하는 능력이 필요한 시대다.

 이에 디지털 기술 분야의 트렌드를 전달하고 이를 통한 반려동물 분야 적용 사례를 통하여 미래의 학습 방향에 도움을 주기 위해 반려동물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생활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주제로 ㈜블록펫 박희근 대표의 특강이 이날 서울문화예술대 서울캠퍼스 강의실에서 진행됐다. 특강은 ▲ 왜 사람들은 반려동물과 함께 할까 ▲ 반려동물에 대한 우리의 의무 ▲ 트렌드, 디지털 기술이 전체 산업에 미친 영향 ▲ 최신 디지털 기술과 적용 사례 ▲ 미래의 반려동물 관련 학습 방향에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서울문화예술대 반려동물학과 김향미 학과장은 ”이번 산학 협약과 특강을 통해 반려동물학과 학생들이 미용, 훈련, 보건, 펫 관련 산업에 관련된 이론과 실무를 익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4차 혁명 시대를 살아가는 미래 인재로서 앞으로 수행해야 할 반려동물 산업에 인공지능, 블록체인, NFT(Non-Fungible Token)를 적용해 응용하는 능력까지 함양할 수 있도록 양 기관에 많은 협력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 반려동물학과는 사이버대학교에 개설된 국내 최초 반려동물학과로 반려동물 분야 저명한 교수진들이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훈련뿐 아니라 미용, 간호, 펫 창업 등 다양한 전문 분야의 교육과정과 학생들에게 더 좋은 실습 환경과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약 9천 평 크기의 이천 야외실습장과 경기도 광주 야외종합훈련장을 조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서울문화예술대 반려동물학과는 반려동물 생명의 존엄성을 중시하며 반려동물과 인간이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전문적인 비대면 이론 수업과 실무 중심의 대면 수업으로 반려동물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재학생들에게 전문가를 초빙한 특강 및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해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으며,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6월 1일(수)부터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