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2 18:00 (금)
[창간 30주년 축사] 대학사회 넘어 한국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창간 30주년 축사] 대학사회 넘어 한국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 박노일
  • 승인 2022.04.19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노일 한국출판협동조합 이사장

대학사회를 대변하는 한국 지성의 정론지 교수신문의 창간 3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교수신문은 학문의 자유, 대학 민주화 그리고 교권 수호라는 창간정신 실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고, 사회 전반에 영향을 주지 않은 곳이 없을 정도로 적지 않은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교수신문의 이러한 성과는 필진과 제작진 그리고 독자들이 만들어 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수신문이 대학사회를 넘어 한국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더 훌륭한 언론사가 되기를 바랍니다.

출판사는 좋은 책을 만들어서 제공하고 독자들은 열심히 찾아서 읽는 이러한 가치 있는 행동들이 사회 발전의 밑거름이 됩니다. 교수신문과 한국출판협동조합은 우리사회 문화발전을 위해 오랜 기간 함께 노력해 왔습니다. 

출판협동조합에서 제공하는 신간 정보를 어느 언론보다도 많은 지면을 할애해서 소개하고 있고, 도서의 단순한 소개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시각의 분석, 풍부한 내용의 서평, 저자 리뷰 등 구체적인 정보까지 제공함으로써 독자들의 효율적인 독서활동에 많은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교수신문과 한국출판협동조합의 교류와 사업이 오래도록 지속되어서 한국사회 문화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교수신문이 걸어온 30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멋들어진 앞으로의 100년도 기대하겠습니다. 

박노일 한국출판협동조합 이사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