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45 (금)
창원대 환경공학과 이수아 학생(석사과정) 과기부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 선정
창원대 환경공학과 이수아 학생(석사과정) 과기부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 선정
  • 배지우
  • 승인 2022.04.1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환경공학과 이수아 학생(석사과정·지도교수 박경훈)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이 주관하는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일반과정)’에 최종 선정돼 연구책임자로서 연구를 수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창원대학교 환경공학과 석사과정 이수아 학생.

이수아 학생은 ‘스마트 시티 조성을 위한 드론 및 인공지능 기반 공간 DB 구축’을 연구 주제로 오는 5월부터 7개월간 연구비 660만 원을 지원받아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해당 연구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법과 드론 영상을 활용해 스마트 시티 조성에 필수적인 공간DB 구축 모델 개발을 목표로 하며, 이와 함께 드론·인공지능 분야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과 함께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공간정보 분야에 맞는 융·복합 인재를 양성한다.

이수아 학생은 “드론과 인공지능 기반의 도시지역 공간DB 구축은 스마트 시티 조성에 있어 바람길, 열환경과 같은 도시기후는 물론 건축, 교통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 적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창원대학교 환경공학과 연구실 소속 학생들은 송봉근 전임연구교수와 공동연구를 통해 드론 및 딥러닝을 활용한 수질관리, 도시기후 등에 관한 주제로 한국연구재단의 기본연구사업과 창의·도전연구기반지원사업, 세종펠로우십의 과제들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