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0:55 (수)
부산대, 부산혈액원과 함께 캠퍼스 헌혈 행사 개최
부산대, 부산혈액원과 함께 캠퍼스 헌혈 행사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5.0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 26. ~ 5. 2. 일주일간 헌혈의 집 장전센터 및 캠퍼스 내에서 헌혈버스 운영
- 부산대 총학생회, 행사 포스터 부착과 SNS 홍보 및 헌혈 참여 적극 독려 나서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의료계에 혈액 수급이 어려운 가운데, 부산대학교와 부산혈액원이 대학 캠퍼스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헌혈에 참여중인 학생들
헌혈에 참여중인 학생들

부산대학교(총장 차정인)와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원장 권용규)은 4월 26일부터 5월 2일까지 일주일간 부산대학로에 위치한 헌혈의 집 장전센터와 부산대 캠퍼스 내 인문관 앞 ‘찾아가는 헌혈버스’를 운영하는 헌혈 행사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헌혈 행사에는 부산대 교직원들과 학생들이 힘을 모아 혈액 부족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을 위해 직접 행동에 나서, 7일간 총 410명이 헌혈에 참여했다.

부산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 부족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를 위해 교내 공간을 제공하고, 재학생·교직원들에게 헌혈 행사 안내메시지를 전하는 등 적극 지원했다.

부산대 생활협동조합은 헌혈 참여자에게 교내 카페 ‘운죽정’의 음료메뉴 할인 혜택을 제공했고, 부산대 총학생회(회장 권한대행 정세윤)도 SNS를 통해 헌혈 행사를 안내 및 헌혈 참여를 독려하고, 교내 게시판에 포스터를 부착하는 등 동참했다.

부산혈액원 권용규 원장은 “최근 단체헌혈 활성화로 부산지역의 혈액보유량은 5월 3일 0시 현재 5.8일분까지 회복하여 안정화 되는 추세”라며 “건강한 사람만이 참여할 수 있는 생명 나눔 헌혈에 부산대학교 학생·교직원들께서 적극 나서 준 덕분에 장기간 지속되었던 우리 지역의 혈액부족 상황 개선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