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1:55 (토)
한양대, 대상과 푸드테크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한양대, 대상과 푸드테크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5.0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총장 김우승)가 종합식품회사 대상(주)(대표이사 임정배)과 함께 청년들의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2022 푸드테크 아이디어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한양대-대상(주)이 함께 개최하는 2022 푸드테크 아이디어 경진대회 포스터

이번 경진대회는 식품산업 분야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통해 미래 K-푸드를 선도할 청년 창업자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식품개발 △유통 △온라인 커머스 △서비스 △제조 △펫푸드 △건강관리 등 식품 전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참가 희망자는 한양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를 참고해 오는 9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에서 선발된 16팀은 전문가 멘토링을 제공받게 되며, 오는 26일 발표심사를 통해 선발되는 최종 7개 팀들은 공동주최 기관장들의 표창과 대상 500만 원 등 총 1200만 원의 창업 장학금을 받는다. 

임정배 대상(주) 대표이사는 “이번 푸드테크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청년들이 식품 분야에 대해 번뜩이고 매력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해주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식품산업 분야의 청년 창업자를 발굴·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우승 총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학생들의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통해 산업의 혁신을 꾀한다는 점에서 획기적이라 생각한다”며 “향후 다른 분야의 선도 기업들과도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경진대회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양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