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10 (목)
[공주교대] 연구 업적에 따라 ‘천장 없는 인센티브’ 제공
[공주교대] 연구 업적에 따라 ‘천장 없는 인센티브’ 제공
  • 이범웅
  • 승인 2022.05.10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교대 이범웅 교육지원처장
공주교대 이범웅 교육지원처장
공주교대 이범웅 교육지원처장

공주교대의 올해 신임교수 채용 분야는 서양철학(윤리), 도덕교육론, 경제 교육, 교육 평가, 미술 교육·실기, 체육 실기(배구) 등이다. 총 7~8명의 교수를 1~2학기에 걸쳐 채용할 예정이다. 기존 교수가 정년퇴직 또는 명예퇴직할 경우, 해당 분야를 충원하는 방식으로 교수를 채용할 계획이다.

공주교대는 서류 접수 과정에서 지원자들이 대학을 방문할 필요가 없게 모든 서류를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심사 과정의 공정성을 위해 심사자의 제척 사유를 철저하게 적용해 심사 위원을 위촉하고 있다.

공주교대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채용 분야와 일치하는 300%의 논문이 반드시 있어야 응시할 수 있다. 그리고 이를 최대 500%까지만 인정한다. 초등교사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대학이기에, 각 학과마다 교과 교육학과 내용학으로 나누어져 있다. 교과 내용학 분야에서도 교수학습 전략에 대한 이해를 지니고 있거나 연구 업적이 있을 때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영어면접이나 영어시험은 실시하지 않고 있다. 다만, 영어 전담 외국인을 초빙교수로 채용하고 있다. 총장 면접에서는 교과의 이해 정도와 연구 업적의 일반화를 위한 노력, 학교 발전을 위한 포부나 비전, 교육대학에 대한 정체성의 유무, 교수로서의 자질 등에 대해 답해야 한다.

유능한 신임교수를 채용하기 위해 연구 업적에 따라 천장이 없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본인의 노력에 따라 많은 연구 성과급을 받을 수 있는 구조를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