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15 (금)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육부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 선정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육부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2.05.0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인재양성 및 기업가형 대학 육성 추진 사업으로 5년 만에 선정 쾌거
- 올해부터 2027년까지 연간 40억원, 최대 6년간 총240억 예산 지원
박근 서울과기대 산학협력단장
박근 서울과기대 산학협력단장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이하 LINC 3.0) 수요맞춤성장형’에 선정됐다. 

LINC 3.0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미래인재양성 및 기업가형 대학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이번 선정에 따라 서울과기대는 올해부터 2027년까지 최대 6년간 연간 40억, 총 240억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된다.

이는 이동훈 총장의 산학연 협력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이뤄낸 쾌거로써, 서울과기대는 LINC 3.0을 발판으로 산학연 협력 부문을 집중 지원하여 기업가형 대학으로 재도약하고, 이와 관련한 미래인재양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LINC 3.0 사업단 조직, 규정, 제도, 플랫폼 등을 정비하여 지속가능한 대학 생태계를 조성하고 공유·협업의 산학연협력 성장모델을 구축할 방침이다.

이동훈 총장은 “이번 LINC 3.0 사업 수주를 통해 산학협력 친화형 대학으로써, 대학과 산업계, 대학과 대학이 상생 발전하는 생태계를 마련하여 고부가가치 창출을 촉진하고 국가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LINC 3.0 사업단장이자 산학협력단장인 박근 단장은 “우리대학은 산학연협력 선도대학으로 진입하고자, 산학연협력 친화형 제도 개선, ICC 설립, 산학협력 전문인력 채용, 기술이전·사업화 역량 강화, K7U 공용장비 공유 플랫폼 협약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운영해온 바 있다. 금번 LINC 3.0 사업에 진입함으로써 이러한 노력들이 실질적 성과창출로 도출될 수 있는 기반과 재원확보가 가능해졌다. 향후 산학협력의 성과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성장모델을 구축함으로써 산학연협력 분야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사업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