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05 (금)
[경운대] 링크3.0 선정, 현장 능력 갖춘 사람 임용 예정
[경운대] 링크3.0 선정, 현장 능력 갖춘 사람 임용 예정
  • 김은수
  • 승인 2022.05.16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운대 김은수 교무처장
경운대 김은수 교무처장
경운대 김은수 교무처장

경운대는 올해 2학기에 △직업치료학과 △항공운항학과 △멀티미디어학과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등에서 6명의 전임교수를 채용한다. △경찰행정학과 △국제교육원 △군사학과 △벽강교양대학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도 5명의 교수를 채용한다. 경운대는 전임교원 확보율이 다른 학교에 비해 높아, 특별한 사정이 없는 경우 교수를 채용하지 않는다. 다만, 특성화 분야(항공·보건·안전), 편제가 완성되지 못한 신설학과, 학생모집 단위가 최근 충원된 학과 중심으로 교수를 채용하고 있다. 

경운대는 링크3.0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산학협력중점교원(정년·비정년)을 채용할 예정이지만, 아직 사업비 운영계획이 확정되지는 않았다. 외국인 교수에 수요는 특별히 없다. 다른 지방권 대학과 마찬가지로 경운대 간호학과는 박사학위를 소지한 실무경험자가 충분히 응모하지 않아 매번 채용공고를 추가로 게시하고 있다. 또한, 항공운항학과에서도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적임자를 채용하지 못하고 있다. 대학재정의 한계를 고려해 당분간 교수 채용을 확대하지는 않는다.

경운대는 링크, 링크플러스, 링크3.0 등의 사업에 연속으로 선정되고 있기에 취업이 잘 되는 학과와 현장성을 극대화한 교육에 매진하고 있다. 산학협력(연구, 기술개발, 네트워킹 등) 능력이 있는 분이 임용될 가능성이 높다. 

경운대는 영어면접을 실시하고 있지 않으며 임용 과정에서는 이사장은 관여하지 않는다. 본부면접 심사에는 총장을 비롯한 교원인사위원회 일부 위원이 참여해 면접 전 배포한 복수 예상 질문지를 통해 최신 현안에 대한 찬반 의견을 청취한다. 교수로서의 교육관과 현안을 바라보는 가치관을 보기 위함이다. 

경운대는 5월 중으로 각 학과별 또는 각 교과목 단위로 강사 수요를 신청받아 재평가하고 신규 채용절차에 들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