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7 18:58 (목)
[덕성여대] 교원확보율 100% 위해 교육·연구중점교수 채용
[덕성여대] 교원확보율 100% 위해 교육·연구중점교수 채용
  • 민재홍
  • 승인 2022.05.16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성여대 민재홍 교무처장
덕성여대 민재홍 교무처장
덕성여대 민재홍 교무처장

덕성여대는 이전까지 2학기에는 간헐적으로 채용을 진행하며 정기채용이 있는 올해 3월에 5명의 교수를 채용했다. 덕성여대는 사회적 수요, 학과 발전 방향, 충원 필요성 등을 고려한 채용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전임교원 구성의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교육중점교원과 연구중점교원, 외국인교원도 임용한다. 

2020년 3월 1일부터 올해 3월까지 총 65명의 교원을 임용했으며 중장기적으로 교원확보율 100% 달성을 위해 교육과 연구중점교원을 위주로 충원할 계획이다. 또한, 채용 과정에서 객관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전공심사 때 외부심사위원을 위촉해 심사를 진행한다. 외부심사위원의 평가 점수는 교내 내부심사위원의 평가 점수와 동일한 비율로 합산하고 있다. 또한, 시범강의와 면접심사에 초빙 전공(학과) 소속 교원 수 이상으로 다른 단과대학 소속 교원인사위원을 심사위원으로 구성하고 있다.

영어강의 평가와 면접은 실시하고 있으며 시범강의 심사 점수(100점 만점) 중 20점이 할당돼 있다. 발음의 정확도와 적당한 표현능력을 갖추고 있는지, 질문에 영어로 대답할 수 있는지 등을 평가한다. 면접심사에서는 영어로 문답 과정을 거치기도 하며, 평가표 상에서는 대학의 국제화에 이바지할 비전과 능력을 갖추었는지를 20점 상당으로 평가하고 있다. 총장은 면접 심사위원으로 위촉되며, 이사장은 인사분과위원회 지원자 면접에 참여하지만 심사는 하지 않는다. 우수 교수 채용을 위해 4년간 연구실적물과 최근 5년간 교육실적을 평가한다. 지원자는 연구재단에 등재된 학술지에서 3.0 이상의 연구실적을 기록한 연구물을 제출해야 한다. 

신임교수 연구비 지원제도를 마련해 국가 R&D사업에 지원할 수 있도록 연구환경 조성하고 있으며 1회에 한해 1천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신임교수 조기적응을 돕기 위해 오리엔테이션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