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45 (금)
[목포해양대] 친환경미래선박공학 등 해양인재 양성을 위해
[목포해양대] 친환경미래선박공학 등 해양인재 양성을 위해
  • 임채현
  • 승인 2022.05.16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해양대 임채현 교무처장
목포해양대 임채현 교수
목포해양대 임채현 교수

목포해양대는 첨단학과 신설이 포함된 중장기 학사구조개편안을 마련하고 있다. 신임교수 임용은 이를 토대로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채용은 없고 내년 3월에 첨단 분야 교원을 중심으로 신임교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공고는 올해 11월에 나온다.

교육·연구경력 점수는 5점에서 2점으로 줄였고, 면접점수는 기존 9점에서 12점으로 늘려 교육자로서의 자질을 심층면접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총점은 100점이다. 또한, 대학의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인 SCIE급 논문 1편 이상’을 제출하도록 개선했다.

채용 과정의 공정성 논란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기초전공심사 단계부터 교육능력심사, 면접심사까지 전 단계의 심사과정을 녹화하고 있다.

최근 3년간 신임교원 채용 시 교육능력심사 때는 지원자에게 모두 영어로 발표하도록 했다. 일부 채용 분야에서는 면접을 영어로 실시하고 있다. 채용 결과에 총장의 영향력이 미치는 것을 막기 위해, 목포해양대는 총장면접 절차를 별도로 두지 않고 학부 추천위원을 포함한 심사위원의 결정에 따르고 있다.

목포해양대는 중장기적으로 친환경미래선박공학과 등 해당 분야 첨단학과를 신설해 미래 해양인재를 양성하고 해양공공인재대학을 설립해 나라에 기여하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수 교원이 목포해양대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하이브레인넷 등에 채용공고를 확장적으로 게시하고 있으며, 신임교수 연구지원사업 연구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2학기 강사 채용은 6월 말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