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0 (목)
한국교통대, 대학일자리개발원 '2022학년도 취업성공 옴부즈맨' 프로그램 운영
한국교통대, 대학일자리개발원 '2022학년도 취업성공 옴부즈맨' 프로그램 운영
  • 배지우
  • 승인 2022.05.1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는 대학일자리개발원이 청년층의 눈높이에 맞는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학생 참여형 심층 프로그램 평가제도인 ‘2022학년도 취업성공 옴부즈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기존 교육 만족도 조사의 단답식 구성으로 인한 한계를 극복하고 진로·취업 프로그램의 질 향상과 내실화를 위해 교육 수요자인 학생들이 프로그램별 만족도 조사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취업성공 옴부즈맨’은 상시모집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으며, 학생들이 자신이 직접 참여한 교내 진로·취업 프로그램의 특징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보고서로 제출하면 해당 의견을 차기 프로그램 운영 시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국교통대 구강본 대학일자리개발원장은 “학생 참여형으로 운영되는 취업성공 옴부즈맨 운영을 통해 기존에 운영되던 단순 만족도 조사를 통한 프로그램의 단점을 보완하여 교내 취업 지원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통대 대학일자리개발원은 ERP 자격과정, 입사서류특강, 취업동아리 등 60여 개의 다양한 진로·취업 프로그램이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