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05 (목)
영남이공대 보건의료행정과 학생들, 외국인 친구 동생 수술비 전달 '훈훈'
영남이공대 보건의료행정과 학생들, 외국인 친구 동생 수술비 전달 '훈훈'
  • 배지우
  • 승인 2022.05.1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구를 위한 학생들의 자발적 모금으로 더욱 큰 의미 있어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보건의료행정과 학생들이 수술을 받는 외국인 친구 동생의 수술비를 전달해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 교수와 학생들의 안나조부 씨에게 수술비를 전달했다.
영남이공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 교수와 학생들의 안나조부 씨에게 수술비를 전달했다.

영남이공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 학생들은 이달초 같은과 2학년 안나조부(NJOVU ANNA HALIZED, 만22세) 씨의 동생이 사고로 팔을 다쳐 수술을 받게 된 소식을 들었다.

이에 보건의료행정과 학생들은 코로나19로 경제환경이 어려운 외국인 친구 동생의 수술비에 도움이 되고자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아 친구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로 했다.

학생들의 성금과 함께 학과 교수들의 따뜻한 마음이 더해져 모인 수술비는 16일 안나조부 씨에게 전달됐다.

보건의료행정과 김윤정 학과장은 “보건의료행정인을 꿈꾸며 입학 후 쉽지 않은 유학 생활에도 친구들과 학과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교우관계가 훌륭한 학생이다"라며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포기하지 말고 학과 친구들과 교수님들을 믿고 함께 이뤄가길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안나조부 씨는 “유학생활에 코로나19로 경제활동이 어려웠는데 동생의 사고까지 더해져 심적으로 힘들었다"라며 "학과 친구들과 교수님의 도움으로 지금의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큰 힘을 얻었고, 사회에 도움을 줄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는 2022학년도부터 3년제로 개편하고, 인성 및 융·복합 전공실무중심 교육과 영남대학교병원 및 지역병원, 해외(일본, 영어권) 병원과의 협약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영남대학교 의대 인체해부학 실습 체험 등 현장실무교육을 통해 21세기 세계화, 정보화 사회에 기여하는 우수한 보건의료행정인을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