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25 (금)
영진사이버대, 대구달성교육지원청·대구동부교육지원청과 MOU
영진사이버대, 대구달성교육지원청·대구동부교육지원청과 MOU
  • 배지우
  • 승인 2022.05.1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지역대학 연계 초등돌봄교실’ 프로그램 운영 나서

영진사이버대학교(총장 조방제)는 17일 대구달성교육지원청, 대구동부교육지원청과 ‘2022 지역대학 연계 초등돌봄교실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이날 오후 대구달성교육지원청에서 가진 협약식에서 김기호 달성교육지원청 교육장, 박상용 영진사이버대 기획처장(왼쪽서 네 번째부터)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초등돌봄교실 운영 사업은 교육부의 ‘방과후돌봄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에 시작해 올해 3년째 추진 중이며 공모를 거쳐 사업자를 선정한다.  

2020년, 2021년에 이어 올해까지 3년 연속 대구달성교육지원청 사업에 선정된 영진사이버대는 6월부터‘냠냠 쩝쩝, 푸드 놀이터’등 4개 프로그램을 달성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와 지역아동센터에서 운영한다.

또 이 대학교는 대구동부교육지원청 사업에 2개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이에 따라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 1~2학년 대상 ‘초등돌봄교실 프로그램’으로 ‘풀어보자!, 무슨 문제든 풀리는 비법보자기’등 3개 프로그램, 3~6학년 대상‘교육나눔 회복 프로그램’으로  ‘6가지 성격강점 오케스트라’등 3개를 운영한다.

이번 초등돌봄교실 프로그램에는 이 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전공자들이 봉사자로 나서 프로그램 운영의 내실을 다질 계획이다.

한편 영진사이버대학교는 지난 4월 대구남부교육지원청과도 ‘초등돌봄교실 프로그램 운영’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변외진 상담심리사양성센터장(상담심리학과장)은 “초등학생들의 심리사회적 발달 특성을 반영하여 계발한 이번 놀이상담프로그램들을 통해 참여하는 학생들이 즐거움과 성취감을 경험하는 기회를 얻을 뿐만 아니라 함께하는 행복한 마음과 사회성을 키우는 실질적인 정서함양 프로그램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