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50 (목)
‘영남이공대학교, 일학습병행 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협약 체결’
‘영남이공대학교, 일학습병행 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05.1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고교, 기업이 산학 네트워크 구축으로 기업맞춤형 인재육성에 앞장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8일 오후 2시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에이치티솔루션,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대구공업고등학교,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와 일학습병행 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을 마치고 이준우 교장, 정재일 상무, 이재용 총장, 송우용 교장, 윤석희 교감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왼쪽부터)
협약식을 마치고 이준우 교장, 정재일 상무, 이재용 총장, 송우용 교장, 윤석희 교감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왼쪽부터)

이번 협약은 대학과 기업, 특성화고가 산학 네트워크를 구축해 일자리 창출 및 기업 맞춤형 인력 양성에 함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과 ㈜에이치티솔루션 정재일 상무, 대구공업고등학교 송우용 교장,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이준우 교장,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윤석희 교감을 비롯해 각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영남이공대학교와 ㈜에이치티솔루션,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대구공업고등학교,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는 ▲산학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기업 맞춤형 교육 지원 및 전문인력 양성 ▲첨단 반도체 설비 PM 마이스터 교육과정 수료자 대상 채용약정 ▲선취업 후진학 연계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등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주요 내용으로 대학은 ▲선취업 후진학 고등교육연계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산학협력 관계의 유기적 환경 조성 ▲첨단 반도체 설비 PM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충실한 교육지원 등을, 기업은 ▲마이스터 교육과정 수료자 대상 채용약정 ▲정기적 기업 홍보 및 채용 정보 제공 ▲첨단 반도체 설비 PM 마이스터 교육과정 개발 참여 ▲선취업 후진학 연계교육과정 참여기회제공 및 공동운영 등을, 고등학교는 ▲첨단 반도체 설비 PM 마이스터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기업맞춤형 첨단 반도체 설비 PM마이스터 교육과정 지원자 모집 ▲첨단 반도체 설비 PM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충실한 교육지원 등을 이행한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작년 9월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기관으로 선정돼 기업에 취업한 대구·경북지역 9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학생들이 기업의 핵심 인력으로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수도권 및 지역의 우수한 기업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업맞춤형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대학과 기업, 고등학교가 윈윈 할 수 있는 일학습병행 교육체제를 위해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가고자 한다”라며 “지역의 우수한 전문 인력 양성과 취업 성공을 위해 각 기관의 장점을 잘 활용하고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문 전국 1위 9년 연속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