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2:35 (금)
인제대 재학생들, 초등학생 대상 빈곤·불평등 주제로 세계시민교육 실시
인제대 재학생들, 초등학생 대상 빈곤·불평등 주제로 세계시민교육 실시
  • 배지우
  • 승인 2022.05.2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는 지난 20일 김해 삼계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세계시민의식에 대한 특강과 캠페인을 실시했다.

수업종료 후 단체사진.
수업종료 후 단체사진.

이날 강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시행한 ‘2022년도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국제개발협력 및 지역사회 속 빈곤과 불평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인제대 학생들은 재능기부의 형식으로 초등학생들에게 세계시민의식을 중심으로 한 불평등과 빈곤의 원인 및 문제점을 설명했다.

제약공학과 장성현 학생은 “국제개발협력이라는 개념이 초등학생들에게 다소 어려운 내용이라 걱정이 많았지만, 학생들이 빈곤, 불평등과 같은 주제에 공감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에 놀랐다”고 소감을 전했다. 

삼계초 학생들은 생소한 개념을 재밌는 놀이를 통해 쉽게 알려준 인제대 학생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인제대는 지난해에 이어 ‘2022년도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 사업’에 선정되어 국제개발협력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국제개발협력의 이해’ 강의를 개설했다. 

본 강의를 전담하는 리버럴아츠컬리지 이수경 교수는 “국내 학생들은 물론 중국, 베트남, 키르기스스탄 유학생이 참여해 초등학생들에게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글로벌 감각을 키워준 의미 있는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대학과 지역의 협력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