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30 (금)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정원근 학생,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연구논문 발표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정원근 학생,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연구논문 발표
  • 배지우
  • 승인 2022.05.3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소프트웨어공학과 정원근 학부생은 지난 4월 한국통신학회 학술대회 연구논문발표에 이어 오는 6월 2일부터 진행되는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에서 학술연구논문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학교 측이 밝혔다.

지난 ‘한국통신학회 학술대회’에서 정 학부생은 ‘자동차 색상판별을 위한 실시간 자동차 영역 분할 방안 연구’라는 제목으로 학술논문을 발표했다.   

이번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에서 정원근 학부생은 ‘Yolo v2와 특징정보 매칭 기반의 전방 주행 자동차 검출 및 종류 분류 방안 연구’라는 제목으로 자율주행자동차 적용이 가능한 최신 딥러닝 기술을 이용한 자동차 검출 및 차종 분류 방안을 연구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정 학부생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김종배 교수의 지도 하에 자율주행자동차의 안전한 주행지원을 위한 연구과제에 참여하면서 매년 꾸준한 학술논문을 발표하고 있어 관련 기술 개발에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정 학부생을 비롯해 소프트웨어공학과 재학생들이 참여해 진행하고 있는 학습공동체 활동을 통해 DNA(Data-Network-AI) 기술을 습득하고 있으며, 학과 교수진들이 학습공동체에 참여해 DNA 기술 관련 교과목 핵심 내용을 주기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2022년 가을학기부터는 ‘IT스타업컨섵팅’ 교과목 개설을 통해 재학생들이 직접 IT스타트업 위한 창업 방안, 국가연구과제 참여 방안, 제안서 작성법 등을 학습한다. 

아울러, ‘블록체인응용과실습’ 교과목에서는 재학생들이 직접 자신만의 NFT를 만드는 방법을 학습하고 이를 사업화까지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김종배 소프트웨어공학과 학과장은 “학과 재학생들은 IT업체에 재직 중이며 개발자, 기획자, 관리자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동시에 학업을 병행하기에 시간적인 어려움이 있음에도 주경야독의 자세로 DAN 관련 기술들을 습득하기 위한 학업과 연구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며 “학과 교수진들은 매 학기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교수법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학생들은 재학 중 SW코딩교육전문가 민간자격증, 블록체인전문가 민간자격증을 취득하고, 클라우드 기반의 온라인 IT실습교육, 개인별 맞춤형 IT실습환경 제공, 100% 온라인수업과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IT스타트업 창업컨설팅 지원, 기사자격증반 및 공무원시험반 운영, 딥러닝과 자율주행기술 프로젝트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는 6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지원할 수 있다.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