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5:00 (수)
한국교통대 과학문화진흥센터, 충주·제천 지역 장애 학생을 위한 과학특수교육 프로그램 운영
한국교통대 과학문화진흥센터, 충주·제천 지역 장애 학생을 위한 과학특수교육 프로그램 운영
  • 배지우
  • 승인 2022.06.2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정기만) 과학문화진흥센터는 충주․제천 지역 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과학특수교육 ‘두근두근 과학탐구’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 제천시, 충주시의 지원으로 장애 학생에게 과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과학문화진흥센터는 과학실험이 쉽지 않은 특수학교, 학급 등의 장애 학생들에게 다양한 과학 활동과 체험을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해 과학특수교육 전담강사를 운영한다.

‘두근두근 과학탐구’ 교육은 △줄 타는 스파이더맨, △빙글빙글 전자룰렛, △일식 체험기, △반짝이는 눈사람 스트링 등 흥미롭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체험을 바탕으로 과학의 원리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사회적 배려 계층의 과학교육 학습격차를 줄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교통대학교 박병준 과학문화진흥센터장은 ‘일상생활과 관련 있는 다양한 과학 콘텐츠를 개발해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쉽게 과학과 친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학문화진흥센터 생활과학교실은 지역의 어린이부터 시니어까지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방법은 과학문화진흥센터 또는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