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00 (금)
광주여대 물리치료학과, 2022학년도 제1기 고교-대학 연계 진로진학체험 프로그램 꿈꾸는 공작소 운영
광주여대 물리치료학과, 2022학년도 제1기 고교-대학 연계 진로진학체험 프로그램 꿈꾸는 공작소 운영
  • 배지우
  • 승인 2022.06.2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리치료사! 궁금해요’, 물리치료 이해와 체험 제공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물리치료학과는 광주시 교육청에서 주관하는 2022년도 제1기 고교-대학 연계 진로진학체험 프로그램인 꿈꾸는 공작소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고 28일 밝혔다.

제1기 꿈꾸는 공작소 단체사진.

본 프로그램은 물리치료학과 2명의 교수진들과 지역 고교에 재학 중인 지원자 9명이 참여했으며 6월 7일부터 24일까지 총 8회(16차시)가 진행됐다. 

물리치료학과 서태수 교수(학과장)는 물리치료 진학진로 안내와 스포츠테이핑 실습을 주제로 예비대학생들에게 물리치료의 적용분야와 진로방향을 설명하고 팔과 다리의 주요 관절에 테이핑을 직접 적용하는 실습을 진행했고, 정연우 교수는 근골격계 물리치료 실습을 주제로 임상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손상에 대해 해부학적 평가와 치료를 실습했다.

본 프로그램은 실습 위주의 물리치료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참여 유지율이 높았으며, 이를 통해 물리치료학과를 이해하고 진로를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서태화 학과장은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꿈꾸는 공작소를 통해 물리치료사의 역할을 정확히 이해하고 물리치료 실습을 통해 다른 직종과의 차이점과 물리치료학과 전공학습 방향을 이해해 물리치료학과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