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2:40 (수)
한국외대, 'K-세미오시스 사진 공모전' 개최
한국외대, 'K-세미오시스 사진 공모전'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06.2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박정운) 세미오시스 연구센터(센터장 서종석)는 제1회 <K-세미오시스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K-세미오시스 사진 공모전>은 한국외대 세미오시스 연구센터가 2021년부터 ‘21세기 한국문화 세미오시스의 포스트인문학적 성찰’이라는 대주제로 HK+사업을 시작하며 개설된 지역인문학센터가 인문학 대중 확산을 위해 기획한 공모전이다.

한국외대, 제1회 K-세미오시스 사진 공모전 개최
한국외대, 제1회 K-세미오시스 사진 공모전 개최

이번 제1회 공모전에서는 오는 7월 11일(월)까지 “한국적 이미지: 골목”을 주제로, 재개발 사업의 성황으로 아파트 건축이 가속화되면서 점점 사라져 가는 구시가와 이웃을 이어주던 골목들의 한국적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스마트폰 사진을 모집한다.

참가 자격 제한은 없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외대 세미오시스 연구센터 지역인문학센터 홈페이지(http://semiosi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외대 세미오시스 연구센터는 오는 7월 14일(목)부터 16일(토)까지 열리는 ‘제3회 BTS 국제학술대회’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BTS 국제학술대회’는 이른바 ‘학자 아미(aca-ARMY)’인 BTS연구 공동체(ISBS)를 주축으로 지난 2020년 런던에서 처음 열렸고, 코로나19 팬데믹이던 지난해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학에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BTS 연구모임과 한국외대 세미오시스 연구센터 공동주최로, 처음 한국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