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15 (금)
경기대 안전교육서포터즈 수원 매여울 초등학교에서 심폐소생술 안전교육 봉사활동
경기대 안전교육서포터즈 수원 매여울 초등학교에서 심폐소생술 안전교육 봉사활동
  • 배지우
  • 승인 2022.06.2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대학교 심폐소생술 학생봉사단과 일반인 강사들은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2022년 6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3일간 수원특례시 팔달구 매여울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심폐소생술 교육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심폐소생술 안전교육 봉사활동은 심폐소생술 일반인 강사 자격증이 있는 경기대 재학생 20여 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매여울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이론 교육과 실습까지 상황별 응급처치 요령과 심폐소생 방법을 교육하여 실제상황 발생 시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 찾아가 교육활동을 펼친다.

매여울초등학교 심폐소생술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여름 장마철에도 불구하고 대학생과 강사들께서 초등학생들에게 안전에 대한 조기교육과 체험교육을 실시해 주어 초등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더욱 알게 될 것이고 이런 교육 기회가 더 많은 어린이에게 제공되길 바란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경기대학교는 향후 지역사회 공헌 활동으로 소외계층과 노약자들에게도 교육을 제공하여 지역사회의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경기대학교 관계자는“심폐소생술은 생명을 구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안전교육이기에 대학생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