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55 (금)
울산과학대 거제대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울산과학대 거제대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06.2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과학대학교(총장 조홍래)가 29일(수) 오전 11시 울산과학대학교 동부캠퍼스 행정본관 2층 교무회의실에서 거제대학교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재학생 기술교육 교류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협의체 구성 후, 우수 인재 발굴 및 지역 내 경쟁력 있는 산업 분야의 취업 협력 ▲교육과정 교류, 실습장 사용, 기술교육 협력 ▲재학생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공동 추진 등에 최대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 울산과학대학교는 조홍래 총장, 김성배 교학처장, 손성민 기획처장, 박효열 인재개발처장, 이연주 국제교류·어학교육원장이 참석했으며, 거제대학교는 허정석 총장, 이수경 기획처장, 양승주 국제교육원장, 김새봄 사회봉사센터장, 권현웅 미래산업기술학부장이 참석했다.

울산과학대학교 조홍래 총장은 “울산과학대학교와 거제대학교는 조선업이 발달한 울산과 거제에 있어 서로 협력하고, 교류할 수 있는 분야가 많다. 서로의 강점을 배우고 공유해서 지역사회와 세계 무대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데 함께 노력하자”라고 협약 소감을 밝혔다.

한편, 거제대학교 허정석 총장은 2013년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 울산과학대학교 10대, 11대 총장을 지냈으며, 지난 5월 거제대학교 제9대 총장에 취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