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35 (목)
공주대 부동산학과, 에듀윌과 업무협약 체결
공주대 부동산학과, 에듀윌과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06.3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부동산학과(학과장, 김재환)는 29일 서울 역삼동 에듀윌 부동산아카데미 강남캠퍼스에서 에듀윌과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에듀윌 학원사업부문 본부장 심유순 (좌측), 공주대 부동산학과장 김재환(우측) 

교육기업 에듀윌은 부동산분야 특화 교육사업의 선두주자로 국립공주대학교 부동산학과와 교육지원과 연구사업 등 전문성과 인프라를 상호 공유하여, 상생적인 발전을 모색하고자 이날 자리를 갖게 되었다. 

협약식에는 김재환 공주대 부동산학과 학과장과 심희철 교수 그리고 협약식을 이끈 김진희 교수와 재학생들이 참석하였고, 에듀윌 학업사업부문 심유순 본부장과 권혁주 제휴사업팀장 등 관계자들이 자리를 메웠다. 

이번 협약에서 에듀윌은 부동산학과 재학생들에게 부동산 실무 교육과정, 공인중개사를 비롯한 각종 전문 자격증 취득과정과 공무원 교육과정 등 40여종의 교육과정을 수강할 때의 수강료 할인 등 다양한 교육 혜택과 연구기반 사업의 공동 참여 등 전문성과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하였다. 

김재환 학과장은 “충남·세종의 대표 국립대 부동산학과를 넘어 전국단위의 부동산학과로 교육과 연구사업이 확대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특히 재학생들이 부동산 전문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새롭다.”고 소감을 밝혔고, 심유순 본부장은 “국립대 대표 부동산학과인 공주대와의 업무협약은 교육기업 에듀윌의 교육사업의 방향성과 비전 등 대학과의 연계전략도 다시금 생각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에듀윌과의 업무협약 외에도 국립공주대 부동산학과 재학생들은 오전에 서울시청 현장 견학을 하였다. 서울시 행정국 총무과 김세훈 주무관의 설명으로 약 2시간에 거쳐 서울시청 건립과 서울시 도시계획 및 주택공급계획 등 부동산 전공에 걸맞은 이야기가 오고 갔다. 
또한 에듀윌과의 MOU 체결 이후에는 한국스마트시티연구소(소장, 김진희 박사)를 방문, 새정부 출범에 따른 수도권과 지방에 대한 향후 지역단위의 스마트시티사업에 대한 강연과 질의가 오고 갔다. 

김진희 소장은 “새정부 국토부 정책에 대한 스마트시티사업은 거점과 지역 기반 등 메가시티축에서 상호 커스텀메이드된 특화된 프롭테크 요소들이 더욱 부각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부동산학과 재학생들은 이른 시간부터 늦은 저녁까지 다채로운 활동을 소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