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2 16:29 (금)
글로벌 교육코드 홍익하브루타
글로벌 교육코드 홍익하브루타
  • 최승우
  • 승인 2022.07.0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자 지음 | 도서출판 수류화개 | 268쪽

한국을 넘어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한 교육철학, 교육방법, 교육비전!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시대는 글로벌화 된 세상으로 국경이 무너지고, 문화가 통합하고 융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급격한 변화는 정치, 경제 ,종교, 문화를 뛰어넘어 글로벌적으로 인간의 핵심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의 필요성을 더욱 필요로 한다. 따라서 세상을 바라보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과 변화를 수용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 방식에도 변화가 필요하다.
이 책에서는 지역, 인종, 문화 등을 넘어 인간이 가지고 있는 핵심역량을 개발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곧 글로벌적으로 통할 수 있는 교육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필요한 교육철학, 교육방법, 교육비전을 체계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세계적인 석학들이 극찬한 인재육성서, 《글로벌 교육코드 홍익 하브루타》
《컬처코드》, 《글로벌 코드》의 저자인 클로테르 라파이유 박사와 《히든 챔피언》, 《프라이싱》의 저자인 헤르만 지몬 교수 등 세계적인 석학들이 이 책에서 말한 인재 육성법을 극찬하였다.
한국의 전통정신인 홍익인간과 유대인의 교육방법인 하브루타의 접목은 두 국가의 문화 속에 녹아있는 지혜와 교육방법을 연결하는 혁신적인 방법임을 밝혔다. 그리고 이 홍익 하브루타 방법으로 히든챔피언을 육성하는 것은 또 다른 글로발리아를 위한 시스템이 될 것이며 이 시스템은 한국인, 유대인, 독일인의 문화와 가치를 연결하고 융합하는 의미 있는 일로 글로벌화와 평화로 가는 진정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찬사를 남겼다.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새로운 소통의 길, 홍익 하브루타!
행복한 성공을 위한 소통 시크릿!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는 처음도 끝도 소통이다. 소통이 잘되는 가정은 화목하고, 소통이 잘되는 학교는 즐거운 배움터가 된다. 또한 소통이 잘되는 기업이나 기관은 성과가 난다. 개인과 개인 그리고 조직과 조직이 소통이 잘 된다면 행복하고 평화로운 세상이 될 것이다. 《글로벌 교육코드 홍익 하브루타》를 통해 ‘나 자신과 소통하기’, ‘타인과 소통하기’, ‘사회와 소통하기’를 배우고 익히고 실천하여 개인으로서는 자존감 상승, 조직으로서는 성과 극대화, 학생으로서는 지혜와 성적 향상으로 행복한 성공을 이룰 수 있다.

30년 교육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아낸 교육 지침서
모든 대상으로 6천회 이상 교육임상 소통 실천서
전국 교사들이 베스트 교육과정으로 선정
저자 김진자는 30여 년 간 교육계에 몸담고 있으며, 10여 년간 학생, 부모, 교사(수), 군인, 기업(관)인, 치매예방 어르신까지 다양한 계층에게 6,000회 이상 하브루타 임상교육을 진행한 교육 실천가다. 누구나 쉽게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홍익 하브루타 프로세스’를 개발하여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계층에 이를 전파하고 교육에 적용하고 있다. 이 교육과정은 전국 교사들의 베스트 교육과정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최승우 기자 kantmania@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