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1:20 (토)
영진전문대 간호학과 메디엑스포서 전공실력 선보여
영진전문대 간호학과 메디엑스포서 전공실력 선보여
  • 배지우
  • 승인 2022.07.0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동아리 학생들 전공살려, 참관자들에게 봉사 펼쳐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 간호학과가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에서 참관자들을 위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쳐 호평을 받았다.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부스를 운영한 학생들과 교수진이 함께 한 모습.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부스를 운영한 학생들과 교수진이 함께 한 모습.

이 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1일부터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MEDI EXPO KOREA 2022)'에 부스를 마련하고, 행사장을 찾은 시민과 의료관계자를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가졌다.

간호학과는 이번 엑스포에 학과 11개 전공동아리 학생 34명과 교수진이 나서,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의 비만도 측정, 활력징후 및 산소포화도 측정, 심음 및 폐음 듣기, 건강 상담과 함께 건강 퀴즈 이벤트 등을 열며 그동안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한 간호 실무 능력을 펼쳐 보였다.

또 간호학과 학생들은 이번 전시회를 참관하며 최신 보건의료기술을 습득하고 다양한 보건의료 전문 분야 서비스와 동향을 직접 확인하는 기회도 가졌다.

행사 나선 김미영 전공동아리 회장(4년)은 “많은 방문객이 부스를 찾아주시고, 건강 상담을 받고 환하게 웃으시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며 굉장히 뿌듯했다. 예비 간호사로서 더 열심히 학업에 임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고 했다.

박효진 간호학과장은 “코로나19 방역이 완화돼 이번 엑스포에 학생들이 참여하면서 간호 관련 대인 의사소통을 향상하는 기회가 됐고, 전시회를 참관하며 최신 보건의료기술과 간호보건서비스 분야의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서 학생들이 시야를 넓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