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7 17:37 (수)
광주여대 지역사회MAUM협력센터, 2022 상반기 서비스러닝 성과발표회 성료
광주여대 지역사회MAUM협력센터, 2022 상반기 서비스러닝 성과발표회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2.07.0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와의 협력활동에 대한 성과 공유를 통해 공동체 의식 함양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는 교내 정보통신관 세미나실에서 ‘2022학년도 상반기 서비스러닝(Service Learning)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서비스러닝은 봉사(Service)와 학습(Learning)이 결합된 개념으로 교과목 학습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를 하는 교수법 프로그램이다.

이번 상반기에는 총 5개 교과목에서 19개팀, 101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전공능력을 향상시키며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성과발표회는 각 교과목에서 우수팀으로 선정된 2개팀(총 10개팀)이 참여해 활동내용, 결과물, 참여소감 등을 발표했으며, 수상은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4팀, 장려상 4팀으로 선정됐다.

대상에는 중등특수교육과(지도교수 이난경)의 미술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활용 교과목의 ‘하람팀’이 선정됐다. 주요 내용은 발달장애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제행동 분석과 전공지식을 활용한 수업지도안 작성을 통해 6회에 걸쳐 맞춤형 미술 수업을 제공하고, 향후 수업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학습구성안과 수업자료를 기관 측에 제공했다. 

활동에 참여한 이향헌 학생은 “직접 구성한 미술교육 프로그램을 학생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좋았다”며, “내가 가진 작은 지식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귀자 센터장은 “수업과 지역사회와의 협력활동, 결과물 제작까지 서비스러닝 교과목에 성실하게 참여해 준 학생들과 교수님들께 감사하다.”며 “더 많은 학생들이 다양하고 유익한 봉사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교과목에 대해 알리고 규모를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