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25 (토)
전주대 온다라 지역인문학센터, 인문강좌 「온다라 인문 아카데미」 진행
전주대 온다라 지역인문학센터, 인문강좌 「온다라 인문 아카데미」 진행
  • 하영
  • 승인 2022.07.16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학교 한국고전학연구소 HK+연구단 온다라 지역인문학센터(이하 ‘온다라 지역인문학센터’)는 오는 26일부터 내달 24일까지 총 5주간 「온다라 인문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번 「온다라 인문 아카데미」는 수강생을 모집하던 방식과 달리 전라북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강의 주소를 사전에 오픈할 예정이다. 강의는 매주 2회(총 8회)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하며, 별도의 수강 신청은 받지 않으므로 아래의 주소로 접속하면 된다.

강사진으로는 전주대 HK교수 및 연구교수를 비롯해 박균섭 교수(경북대학교 교육학과), 엄찬영 연구위원(한국학호남진흥원), 박한용 부단장(한중일대일로우호협회), 서종태 원장(해미국제성지 신앙문화연구원) 등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학문적 교류 및 전문성을 높였으며, ‘한국의 철학과 조선학’ 및 ‘교육론의 계보’, ‘유학자의 삶과 민족운동’ 등 유학을 관통하는 주제들로 구성해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또한, 참여 이벤트로‘석고 방향제 만들기’체험 키트도 제공한다. 체험 키트는 강의마다 무작위로 5명을 선정해 우편 발송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프로그램 종료 후 시행되는 만족도 설문조사 참여자에게는 별도의 답례품도 증정한다. 

「온다라 인문 아카데미」 일정 및 운영에 관한 자세한 안내는 HK+연구단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주대학교 온다라 지역인문학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