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8:20 (토)
제주대 기초과학연구소, 학문후속세대 워크숍 개최
제주대 기초과학연구소, 학문후속세대 워크숍 개최
  • 하영
  • 승인 2022.07.16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기초과학연구소(소장 김명숙) 자율운영중점연구지원사업단은 지난 13일 대학 중앙디지털도서관 라이브러리홀에서 협동조합 사람 김민성 이사와 이트리즈(eTriz) 신정호 대표를 연사로 초청해 2022년도 학문후속세대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선 기초과학 연구를 이끌 우수한 학문후속세대를 대상으로 ‘DISC 진단 및 분석, 타인의 이해와 행동분석’(김민성 이사)과 ‘트리즈 씽킹’(신정호 대표) 등을 주제로 강연했다. 

학생들은 이 강연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갈등관리 △연구 및 학습방법 발견 △연구 수행에 있어 문제해결 방법 △창의적인 아이디어 도출 등의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받았다.

워크숍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번 강연으로 코로나 시대에 변화 혹은 성장하지 못했던 나 자신에게 굉장히 큰 동기부여와 도움을 준 것 같다. 스스로 창의력이 부족한 사람이라 생각했는데 이번 강연을 통해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기 위한 방법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자율운영중점연구지원사업단은 기초과학 학문후속세대 인력양성 및 연구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다양한 주제의 워크숍과 과학논문&동영상 공모전, R&D(연구개발) 스타트 프로그램, 기초과학연구소 학술대회(논문발표회)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