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30 (화)
[전남대] 수능최저기준 완화·여수캠퍼스 창의융합학부 신설
[전남대] 수능최저기준 완화·여수캠퍼스 창의융합학부 신설
  • 교수신문
  • 승인 2022.07.19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학년도 수시 모집_ 전남대
전남대는 학생부교과 지역기회균형전형이 신설돼 총 8명을 선발한다. 사진=전남대

전남대(총장 정성택)는 2023학년도 수시모집에서 3천693명(광주캠퍼스 2천783명, 여수캠퍼스 910명)을 선발한다. 세부 전형별 선발 인원은 학생부교과전형 2천459명, 학생부종합전형 1천75명, 실기·실적위주전형 159명이다.

주요 변경 사항으로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완화하고 여수캠퍼스 학생부종합(고교생활우수자전형 유형Ⅱ)를 신설해 수험생의 입시 부담을 최소화했고, 지방대육성법에 따라 학생부교과(지역기회균형전형)에서 의학계열(간호학과, 약학부, 의예과, 치의학전문대학원) 학생을 선발한다. 또한 여수캠퍼스에 창의융합학부가 신설해 35명을 모집한다.

학생부교과 지역기회균형전형 신설

2023학년도 수시에서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완화하고 반영영역 또한 축소해 수험생의 부담을 최소화한다. 학생부교과 일반전형과 지역인재전형을 제외한 전형에서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으며(의학계열 제외), 대부분의 단과대학에서 반영영역을 축소하고 수능최저기준을 완화한다. 여수캠퍼스에는 학생부종합 고교생활우수자전형 유형Ⅱ를 신설해 서류평가 100%만으로 학생을 선발하며 별도의 면접은 실시하지 않는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대 입학 홈페이지에 게재된 수시 모집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방대 경쟁력 강화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제정된 지방대육성법에 따라 학생부교과 지역기회균형전형이 신설돼 총 8명(의과대학 3명, 치의학전문대학원 1명, 약학대학 2명, 간호대학 2명)을 선발한다. 
  
창의융합학부, 2학년 진급시 희망 캠퍼스·전공 선택

여수캠퍼스에서는 미래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창의융합학부를 신설해 35명(교과 일반 10명, 교과 지역인재 10명, 종합 고교생활우수자 유형Ⅱ 15명)을 선발한다. 창의융합학부는 세부 융합전공 및 자기맞춤형 전공 설계과정으로 운영되며 학제간 융복합을 핵심으로 다양한 전공을 이수할 수 있다. 주목할 점은 창의융합학부에서 1학년 수료 후 2학년 진급 시 광주와 여수캠퍼스에 소재한 희망학과(부)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다만 광주캠퍼스는 50% 이내로 희망학과(부)를 배정하며 이때 간호대, 사범대, 수의대, 약학대, 예술대, 의과대에 소속된 각 학과와 자율전공학부(4년)은 선택에서 제외된다. 

전남대 입학 홈페이지와 원클릭서비스에서는 다양하고 내실 있는 진로-진학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수험생은 홈페이지를 통해 전년도 입시결과, 모의진단, 학과 정보 안내, 대입정보 콘텐츠 등을 활용해 대입 지원 가능성을 예측하고 전공에 대한 이해를 도모할 수 있다. 

 

양광열 전남대 입학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