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0:15 (토)
[배재대] 미래의 꿈이 실현되는 대학, 실무형 인재양성을 꿈꾸다
[배재대] 미래의 꿈이 실현되는 대학, 실무형 인재양성을 꿈꾸다
  • 교수신문
  • 승인 2022.07.19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학년도 수시 모집_ 배재대

배재대(총장 김선재)는 유독 실무형 인재 양성에 적합한 학과를 보유하고 있다. 조경학과는 국내 유일의 과정평가형 기반 조경기사 양성과정을 운영 중이다. 2019년부터 4년 연속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조경기사 교육 및 훈련과정 기관으로 지정됐고, 2021년 9월 시행된 외부평가에서는 최초 22명이 합격해 84.6%의 합격률을 보였으며, 추가 응시를 통해 3명의 합격생을 더해 2021년에는 총 25명(92.6%)이 조경기사를 취득했다.

‘2022년 NCS기반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조경기사 정기 2회 외부평가’에서도 89.5%의 합격률을 기록해 지난해 최초 합격률인 84.6% 대비 약 5%의 상승률을 보이며 월등한 조경기사 취득률을 자랑 중이다. IT경영정보학과는 인터넷 쇼핑몰(전자상거래), 모바일상거래 기획 관리 양성교육을 중점 추진한다.

특히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 ‘이커머스 특성화대학 사업’, ‘소상공인 디지털진출 교육 사업’ 등 굵직한 국책사업을 수행하며 학생들이 학과 수업 외에도 다양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배재대는 2023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에서 1천827명(정원 내)을 선발한다 사진=배재대
배재대는 2023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에서 1천827명(정원 내)을 선발한다 사진=배재대

보건의료복지학과는 신설학과로 초고령사회의 유망학과라 할 수 있다. 보건의료 및 사회복지분야 핵심 실무형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며, 이론과 실무적 감각을 겸비한 맞춤형 보건복지 전문인력을 키운다. 보건 및 복지분야 4대 국가자격증인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보건교육사, 병원행정사, 사회복지사 취득이 가능한 커리큘럼을 갖춘 학과다.

간호학과는 서울대병원, 충남대병원, 한양대병원, 아주대병원 등 주요 대학병원 간호사로 취업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학 내 국가고시·자격증에 특화된 배양영재센터를 활용해 간호사 국가고시, 각종 자격증 취득이 용이하다.

스마트배터리학과는 신설학과로 세계를 차지(charge)할 차세대 배터리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한다. 4차 산업혁명시대 성장동력분야인 이차전지, 연료전지 및 태양전지의 기술발전을 도모하고 차세대 배터리의 에너지 절감 소재 및 공정기술, 신재생에너지 융합분야의 교육 및 연구개발에 역점을 두고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2022학년에 신설된 뷰티케어학과는 뷰티계열 전국 최고의 명문 학과로의 자리매김을 목표로 교수-학생 간 하나가 되어 노력 중이다. 융합적·창의적 사고를 통해 글로벌 뷰티산업을 선도하는 실무형 뷰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며, 철저한 현장 주문식 이론과 실습교육을 통해 산업체 맞춤형 뷰티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수능최저 기준 없고, 6회 복수지원 가능

배재대는 2023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에서 1천827명(정원 내)을 선발한다. 이번 수시모집에선 학생부교과는 국어·영어·수학 교과 중 우수한 5과목과 한국사·사회·과학·제2외국어·한문 중 우수한 과목 5과목씩 총 1000점 만점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같은 과목이라도 학기 별로 별도 과목으로 인정한다. 이에 따라 고교 5등급인 학생은 배재대 산식으로 3등급 중반으로 상승해 합격률이 더욱 올라갈 전망이다. 또한 학생부 교과 위주 전형을 간소화하고 제출 서류를 최소화하여 학생들의 지원 절차를 용이하게 하였다.

학생부종합전형은 학업역량, 인성, 전공적합성, 발전가능성으로 서류평가한 뒤 면접에서 인성, 전공적합성, 발전가능성으로 선발한다. 

모든 전형, 모든 모집단위(학과) 수능최저학력기준 미적용하며 지원자격만 맞으면, 전형 간 최대 6회까지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단, 동일전형 내에서는 불가) 대전 외 거주자 중 기숙사 희망자는 전원 생활관 이용이 가능하며 수시모집 최초합격자에게는 별도의 장학금을 지급한다.(대전/세종/충청지역 150만원, 전국 100만원) 대전과 서울 등 수도권에서 통학하는 학생들을 위해 통학버스 운영(서울/경기/대전/세종/충청)하는 등 학생들의 자유롭게 활기찬 대학생활을 지원한다.

 

김상욱 배재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