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50 (금)
국립군산대, 초기창업패키지 창업클럽 호남권 창업클럽 경진대회 진출
국립군산대, 초기창업패키지 창업클럽 호남권 창업클럽 경진대회 진출
  • 배지우
  • 승인 2022.07.19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군산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지석근)이 14일과 15일 남원 스위트호텔에서 ‘호남권 창업클럽 경진대회’ 진출팀 선발을 위해 개최된 대회에서 장려상을 차지하며 호남권 창업클럽 경진대회에 진출하게 되었다.

2022 창업중심대학 호남권 창업클럽 경진대회 단체사진.

‘도전! K-스타트업 2022’에 참가할 창업클럽팀 선정을 위한 이 경진대회에 군산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자체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 창업클럽 3팀을 호남권 창업중심대학(전북대학교)에 추천하였고, 서류평가 과정을 거쳐 선정된 유니아(UNia)팀(팀장: 화학과 이인아 교수)이 장려상을 차지하며 호남권 경진대회에 참가하게 되었다.

1일 차에는 ▲창업아이템 개발과 사업화/마케팅 전략 수립 강의 ▲PPT작성 및 발표요령 강의 ▲선배스타트업 멘토링 1차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가 진행되었고, 2일 차에는 ▲선배스타트업 멘토링 2차 (피칭능력 향상) ▲창업경진대회 진행 및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유니아(UNia)팀은 ‘박대껍질 bio-cellulose의 실용화 연구를 통한 제품 개발’ 아이템을 가지고 발표하여 장려상을 수상하면서 도전! K-스타트업 2022에 진출하게 되었다.

팀원인 최수철 씨(화학과 박사과정)는 “군산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 시제품 제작 지원비 및 멘토링을 받아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면서, “창업지원단의 도움이 없었다면 성과를 거두기 어려웠을 것이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군산대학교 창업지원단은 22년 초기창업패키지 창업클럽이 원활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아이템 고도화 멘토링 및 최대 1,000만 원(차등지원)의 시제품 제작비 지원 등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