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50 (금)
호남대, 태국 나레수안대학 대상 ‘KF 글로벌e-스쿨’
호남대, 태국 나레수안대학 대상 ‘KF 글로벌e-스쿨’
  • 배지우
  • 승인 2022.07.2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임연구원 윤영 교수, ‘한국에서의 취업과 직장문화‘ 등 온라인 문화수업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 주관하는 ‘2022 KF 글로벌e-스쿨 한국어교육사업’에 선정된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7월 26일 오후 태국 나레수완대(Tanatporn 교수) 학생들과 실시간 온라인 문화수업을 진행했다.

태국 나레수완대 교수 및 학생 46명이 참여한 이날 수업에서 호남대 KF 글로벌e-스쿨 책임연구원인 윤영 교수(한국어학과)와 보조 연구원은 ‘한국에서의 취업과 직장문화’, ‘취업과 직장 생활에 필요한 한국어’ 등을 소개했으며, 학생들과의 소통을 통해 태국의 문화를 상호문화적 관점에서 함께 공유했다.

윤영 교수는 “VOD형으로 진행되는 사업 특성상 수업이 일방향적으로 진행될 수밖에 없는데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자 온라인 간담회뿐만 아니라 실시간 수업을 추가로 진행해 해외 학습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외 학습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호남대학교는 한국국제교류재단의 지원을 받아 올해 3월부터 3년간 러시아, 태국, 베트남, 키르기스스탄, 중국, 아제르바이잔 등 6개국 10개 대학에 다양한 교과목의 한국어교육 VOD 동영상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