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40 (금)
이화여대, 2023학년도 학생부위주전형 평가방법 안내 영상 공개
이화여대, 2023학년도 학생부위주전형 평가방법 안내 영상 공개
  • 방완재
  • 승인 2022.07.27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부종합전형 및 학생부교과전형에 대한 구체적 정보 제공
이화여대_학생부위주전형_안내_영상_입학처_홈페이지
이화여대 학생부위주전형 안내 영상 입학처 홈페이지 이미지

이화여자대학교 입학처(처장 신동희)는 이화여대 학생부위주전형(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교과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이 참고할 수 있는 ‘2023학년도 이화여자대학교 학생부위주전형 안내 영상’을 공개한다. 해당 영상은 1,2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7월 27일(수)부터 이화여대 입학처 홈페이지 및 이화여대 입학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다.

1부 영상은 ‘2023학년도 이화여대 학생부위주전형 평가방법 안내’로, 구체적인 학교생활기록부 예시를 통해 이화여대 학생부종합(미래인재전형, 고른기회전형, 사회기여자전형) 및 학생부교과(고교추천전형)의 평가방법에 대해 상세히 소개한다. 서류 100%로 평가하는 학생부종합전형의 경우, 학교생활기록부를 통한 각각의 사례 위주로 이화여대 학생부종합전형의 평가요소인 ‘학업역량, 학교활동의 우수성, 발전가능성’을 평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학생부 교과 80%와 면접 20%를 일괄 합산하여 반영하는 학생부교과전형에서는 학생부 기반 면접 질문의 예시를 통해 면접평가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2부 영상은 ‘2023학년도 이화여대 학생부위주전형 Q&A’로, 이화여대 학생부종합전형 및 학생부교과전형과 관련하여 수험생과 학부모, 교사들이 주로 하는 대표적인 질문 총 11개에 대한 질의응답 형식으로 구성되었다.

이화여대 입학처에서 공개하는 이번 영상은 이화여대가 매년 공개해 온 입학전형 안내 영상과는 별도로, 이화여대 ‘학생부위주전형’ 평가와 관련한 특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새롭게 추가 제작된 것이다. 해당 영상에서는 인문·자연계열 모집단위 지원자들의 실제 학교생활기록부 사례를 통해 이화여대 학생부위주전형의 평가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있는 만큼, 수험생들은 이화여대의 학생부위주전형(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교과전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올해 입시 준비를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화여대 학생부종합(미래인재전형, 고른기회전형, 사회기여자전형) 및 학생부교과(고교추천전형)에 관심을 갖고 있는 수험생들이라면 올해 7월에 새롭게 제작된 ‘2023학년도 학생부위주전형 안내서’도 함께 활용할 수 있다. 해당 책자에는 올해 학생부위주전형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합격생의 인터뷰 등 수험생의 눈높이에 맞는 생생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이화여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